김희균 등 현직 법학교수 4인방이 제시한 사법 개혁의 ‘묘수’. 저자들은 사법 개혁이 의식 개혁이자 법 개혁이 돼야 한다고 지적하고 법원과 실제 사례 연구를 토대로 검찰, 경찰의 개혁 방안을 각각 제시한다.
판사가 법원행정처의 눈치를 보지 않아야 하며, 검찰은 행정부의 간섭을 배제하는 것을 최대 과제로 삼아야 하고, 경찰의 수사 과정은 사법 기관의 검토를 받아야 한다는 등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조언을 내놓는다. 1만4천800원.
한양대 문화콘텐츠학과 교수인 저자가 쓴 스토리텔링 삼국유사 시리즈의 4번째 책. 웅녀, 고주몽, 박혁거세, 김수로 등 건국 신화 속 지도자 11명의 리더십을 방대한 사료를 토대로 분석했다.
왕건은 물레방아 같은 순리로 세상을 다스렸다는 점에서 ‘물레방아 리더십’, 박혁거세는 집안을 지키는 지도력을 발휘했다고 해 ‘보따리 리더십’ 등으로 이름 붙이고 사진 자료를 곁들여 설명한다. 1만5천원.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센터장인 저자는 전문가 시각에서 건강 기능 식품의 허와 실을 꼬집는다.
글루코사민, 오메가3, 클로렐라 등 대표적 건강 기능 식품의 효능과 복용 시 주의점을 설명하고, 함께 먹으면 오히려 독이 되는 궁합, 과다 섭취 진단법 등을 소개한다. 1만4천원.
‘불량한 자전거 여행’, ‘자존심’ 등을 쓴 동화작가의 신작. 도심 아파트 촌에서 친환경 벼농사를 짓는 이야기를 그린 동화. 작가가 실제로 마을 주민들과 모임을 만들어 1년간 벼농사를 지은 경험을 바탕으로 했다.
작가는 “농사에는 돈보다 더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생명을 다루는 일이며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드는 일”이라고 말했다. 1만1천원.
장혜준기자 wshj222@kyeonggi.com
이번주 베스트셀러
1.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혜민 스님/쌤앤파커스
2. 내가 알고 있는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칼 필레머/토네이도
3. 달팽이가 느려도 늦지 않다/정목 스님/공감
4. 해커스 토익 보카/David Cho/해커스어학연구소
5. 스님의 주례사/법륜/휴
6. 나의 상처는 돌 너의 상처는 꽃/류시화/문학의숲
7. 해커스 토익 READING/David Cho/해커스어학연구소
8. 아프니까 청춘이다/김난도/쌤앤파커스
9.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마이클 샌델/와이즈베리
10. 꿈이 그대를 춤추게 하라/고도원/해냄출판사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