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패턴 디자인 이불 숙면에 좋아요~

자녀들을 위한 열대야 대비 여름이불 쇼핑가이드

요즘같이 무더운 날씨에 밤새 잠을 잘 못 이루는 건 어른들 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열대야 속 자녀들의 산뜻한 숙면을 도와줄 이불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자녀들이 사용할 여름침구를 구입할 때는 ▲이불 원단 ▲침구 품질 ▲디자인을 꼼꼼히 체크해보는 것이 좋다.

우선 여름이불 원단에는 삼배와 모시, 인견, 그리고 지지미 원단으로 알려진 리플 원단 등이 있다. 삼베와 모시는 마에서 추출한 섬유 원단으로 통풍이 잘되고 재질이 차갑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까슬까슬한 감촉과 뻣뻣함 때문에 사람들이 기피하는 경향도 있고 민감한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다는 단점으로 아동이불로는 적합하지 않다.

인견의 경우 적당한 흡수성과 저렴하고 시원한 촉감을 지녔지만 세탁 시 줄어들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 대표적인 여름 이불소재인 리플원단의 경우 통풍이 잘되고 흡습성이 좋은 면 소재로 재질이 부드러워 어린 자녀를 둔 가정에서 많이 선호하는 여름 원단이다.

침구 품질도 중요한 체크 포인트다. 삼베와 모시 원단의 제품은 출처가 불명확한 쇼핑몰에서 구매 시 중국산일 경우가 많다. 중국산 제품의 원단은 국산보다 품질이 떨어져 그만큼 시원하지도 않고 질기지도 않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그 외 일반 누빔매트 구매 시 솜 온스가 조금씩 다른 편인데 아동용 이불이라면 푹신한 이불이 좀 더 편안한 숙면을 유도할 수 있으므로 해당부분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여름 이불 쇼핑 시 디자인도 놓칠 수 없는 부분이다. 최근에는 이불 또한 실내 인테리어의 주요한 요소로 각광받으며 다양한 디자인의 이불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이불 디자인 및 패턴 자체는 숙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진 못하지만 시원한 패턴과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느낌을 주는 이불을 구매하는 것도 고려해볼만한 사항이다.

일부 업계에서는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 위해 다양한 캐릭터 이불을 출시하고 있다. 그러나 캐릭터 이불은 자칫 아이들 잠자리 시 숙면보다 이불 캐릭터에 더 신경을 쓰게 할 수도 있으므로, 캐릭터 이불 보다는 시원한 여름 디자인 패턴 등의 이불을 구매하는 것이 숙면에는 더욱 효과적일 수 있다.

구예리기자 yell@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