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천과학관은 오는 22일 국립과천과학관 천체투영관에서 과학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과학 토크콘서트는 최신의 과학 이슈를 화두로 수준 높은 과학 강연과 천체투영관 영상을 배경으로 한 음악과 퍼포먼스가 결합된 새로운 형식의 과학 토크콘서트로, 과학의 경이로움에 공감한 과학자와 예술가들이 강연과 대담, 음악, 퍼포먼스, 그리고 돔 영상을 통해 냉철한 이론과 몽환적인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된다.
과학토크콘서트의 첫 번째 주제인 ‘외계생명체를 찾아라!’에서는 지구 밖의 외계지적생명체를 찾는 SETI(Search for extraterrestrial intelligence) 코리아의 이명현 박사와 SF 에세이 ‘외계문명과 인류의 비밀’을 출간한 원종우 작가가 강연자로 출연해 외계지적생명체의 존재와 인류와의 조우 가능성에 관해 과학적 사실과 SF적 상상력을 바탕으로 긴장감 있는 토크 대결을 펼치게 된다.
콘서트에서는 한국 전통 판소리와 현대음악을 접목시켜 새로운 장르의 개척자로 주목받고 있는 ‘니나노 난다’가 음악을 담당하고, 다양한 무대에서 마임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는 ‘이미지헌터빌리지’가 퍼포먼스를 담당해 환상적인 천체투영관 영상과 어우러지는 신선한 무대를 선보인다.
과학 토크콘서트의 입장권은 1인당 5천원이며, 예매는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http://www.sciencecenter.go.kr)에서 할 수 있다.
과천=김형표기자 hpkim@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