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포천시 학부모 특강 개최

호평중학교 교장 강범식 - 경기도 혁신학교 추진위원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6월 15일, 포천시립중앙도서관 세미나실에서 15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교육현장 중심의 혁신학교”란 주제로 학부모특강을 개최하였다.

지역교육발전을 위한 학부모 역할이 증가함에 따라 교육역량강화의 일환으로 생생한 교육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학생을 위한 학교의 역할 등에 대하여 경기도 혁신학교 추진위원 강범식 교장(호평중학교)을 초빙하여 2시간여 동안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되었다.

특강에 앞서 서장원 시장은 “우리 지역의 미래를 결정짓는 교육은 이제 학교에서만 담당하는 것이 아니라 가정에서도 그리고 지역에서도 신경써야 한다. 특히 올해 273명이나 되는 우수한 중학교 졸업생들이 타 지역 고교로 진학하였지만 오히려 우리 관내 고등학교 졸업생들보다 좋은 대학을 진학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라며 안타까운 심정을 드러냈다.

뒤이어 손상훈 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관내 고등학교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이 대학에 더 잘 진학하고 있다. 교육 분야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포천시에 박수를 보내며, 지금보다 더 신바람 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특강이 끝난 후에도 많은 학부모가 남아 학교관련 궁금한 점을 질의하는 등 큰 호응속에 마무리 됐으며 참가한 한 학부모는 “시에서 정기적으로 학부모특강을 개최해 주셔서 자녀 교육에 관한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귀중한 기회가 된 것 같다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주제로 특강을 개최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평생학습과 교육협력팀  ☏ 031-538-2032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