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경, ‘넌 달콤했어’ 발표…가수 뺨치는 실력

배우 신세경이 ‘넌 달콤했어’ 음원을 발표하며 가수 못지않은 실력을 뽐냈다.

이번에 신세경이 발표한 ‘넌 달콤했어’는 인디밴드 스웨덴세탁소와 함께했으며, 스웨덴세탁소는 ‘달콤쏭’ 오디션을 통해 2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당당히 우승을 차지해 음원에 참여하게 됐다.

‘넌 달콤했어’는 사랑에 빠진 여성의 고백으로 이뤄진 부드럽고 달콤한 사랑노래로, ‘나, 너한테 푹 빠졌나 봐’라는 신세경의 수줍은 고백으로 시작하며 연인에 대한 설렘을 가득 담고 있다.

특히 이 곡은 프리스타일이 최초로 외부에 곡을 준 사례로, 기획 단계에서부터 메인 보컬인 신세경을 염두해두고 작곡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넌 달콤했어’는 스윙스타일과 시부야 케이 느낌이 접목돼 고급스러운 커피를 연상케 하는 미디엄 템포의 곡이다. 아코디언의 멜로디와 어쿠스틱한 기타연주를 배경으로 스웨덴세탁소의 특유의 절제된 보컬과 화려한 코러스는 신세경의 보컬과 어우러져 상큼한 분위기로 재탄생됐다.

신세경은 음원 녹음을 단 한 번에 깔끔하게 마무리해 주변의 놀라움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연기자임에도 불구하고 프로 수준의 보컬 실력을 가진 신세경이 맑고 청아한 목소리로 20대 초반의 풋풋함과 싱그러움을 한껏 표현했다.

신세경과 함께 음원을 발매하는 인디밴드 스웨덴세탁소 역시 특유의 절제된 보컬과 화려한 코러스로 신세경의 보컬라인을 더욱 살렸다는 평이다.

한편 신세경은 최근 종영한 SBS 월화드라마 ‘패션왕’에 출연해 인기를 얻었으며, 현재 차기작을 검토하며 휴식을 취하고 있다.

홍지예기자 jyhong@kyeonggi.com

사진=다날엔터테인먼트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