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민원콜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콜센터 서비스 품질지수 조사(KSQI)에서 지자체 최초로 4년 연속 최고 점수를 획득,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이번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전문 모니터가 국내 33개 산업군 콜센터 운영 기업·기관 206곳에 직접 전화를 걸어 수신여건과 고객맞이,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16개 품질요소에 대해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 민원콜센터는 지난 1월부터 다문화 가정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영어, 일어, 중국어 상담에 이어 베트남어 상담을 추가한 점과 오후 9시까지 야간상담을 연장 운영한 점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4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된 고양시 콜센터에는 지난 4월 현재 84개 기관에서 360여명이 벤치마킹을 다녀갔다.
시는 이번 우수 콜센터 선정으로 고양시가 지자체 최고의 콜센터 운영 기관임이 다시 한번 입증됨에 따라 벤치마킹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기선 민원콜센터 팀장은 “4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을 통해 수준 높은 상담 서비스 역량을 다시 한번 대내외에 드높일 수 있게 됐다”며 “결과에 자만하지 않고 시민에게 차원 높은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유제원기자 jwyoo54@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