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긋한 봄내음 맡으며 온가족이 함께 걸어요~

양평백운로타리클럽, 21일 양평나루께축제공원서 ‘군민가족건강 걷기대회’

오는 21일 양평나루께축제공원(구 강상체육공원)에서 제7회 ‘양평군민 가족건강 걷기대회’가 열린다.

 

향긋한 봄내음의 산책로를 따라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걷는 이번 건강걷기 대회는 국제로타리 양평백운로타리클럽(회장 장윤채)에서 주최․주관하고, 양평군과 양평로타리클럽에서 후원한다.

 

걷기운동은 심폐기능이나 비만예방 및 치료 효과는 물론 가장 안전한 유산소운동으로 산소섭취량 증대, 심장기능 강화 및 신진대사 촉진 등 탁월한 건강증진 효과를 볼 수 있다.

 

양평 군민이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양평군 생활체조 연합회원(회장 이윤숙)들의 댄스 시범을 시작으로 준비운동 및 스트레칭으로 몸을 푼 후 오전 8시30분에 출발한다.

 

코스는 양평나루께축제공원을 출발해 갈산체육공원 회현리 반환점을 돌아 다시 양평대교를 거쳐 나루께축제공원으로 되돌아오는 왕복 약6km 구간이다.

 

장윤채 회장은 “이번 대회는 걷기 범군민 운동 실천을 통해 군민 건강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고 녹색성장 발판을 마련, 건강도시 양평을 만들기 위해 준비했다”며 “몸의 건강은 물론 마음의 건강까지 챙겨주는 걷기 운동에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보건소에서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의료지원, 건강홍보관을 운영하고 ‘양평에는 아이가득’이란 문구가 적힌 등번호판를 참가자들에게 나눠주며 출산장려정책에 대한 홍보를 대대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거동 불편 취약계층 어르신 24명에게 실버카를 전달하고 자전거 70대, 보물찾기, 수박먹기 이벤트 행사와 함께 스포츠타월, 찜질팩 등 경품도 지급될 예정이다.

 

문의 : 양평백운로타리클럽(☎773-3699),  보건소 건강증진팀(☎770-3519)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