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동백 로드랜드MC 시니어타운
수도권에서 유일하게 대학종합병원을 낀 시니어타운이 건립된다.
로드랜드MC 시니어타운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중동 724-8 일원 약 17만3000㎡ 용지에 지하 5층~지상 25층 총 10개동 규모로 들어서며 노년층에 특화된 주거타운이다. 로드랜드가 시행하고 GS건설이 시공예정이다.
임대 형식인 멤버십 타입 595가구와 분양 형태인 오너십 타입 595가구 등 총 1190가구로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특히 국내 최초 단지 내 종합병원 건립, 최초 대지지분 120% 분양 등을 내세우며 시공 전부터 관심을 끌고 있다.
시니어타운 로드랜드MC는 2015년, 단지 인근에 위치할 연세세브란스병원은 2016년 개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연세세브란스병원은 3만3281㎡ 용지에 800병상 규모로 건립된다.
로드랜드MC는 분당까지는 10분, 강남까지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단지 내에 시니어몰을 별도 운영할 계획이며, 대형마트와 영화관 등 문화시설이 인근에 있다. 용인 동백택지지구와 접해 있어 택지지구의 기반시설을 공유할 수 있는 입지적 장점을 갖추고 있다.
60세 이상으로 입주민 연령이 제한되는 시니어타운 특성상 부부 또는 독신가구를 위한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됐다.
전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조망권과 일조량 확보가 쉬워 난방비 등 관리비 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또 단지 내 건강 산책로와 연계된 등산로를 계획해 사시사철 자연을 누릴 수 있다.
입주민 편의를 위해 대규모로 조성되는 단지 내 부대시설에 스포츠 시설을 비롯해 스파, 식당, 비즈니스룸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된다. 로드랜드MC는 기존 시니어타운에 있는 무장애 설계, 전문의ㆍ간호사 상주, 맞춤형 개인식단 제공 등을 기본으로 갖췄다. 호텔에서나 볼 수 있는 안내데스크가 단지 입구에 들어서 생활편의 서비스와 주치의 진료 연결, 집사 역할, 영화ㆍ여행 예약 등의 전담비서 역할을 담당해 준다.
단지는 시니어타운답게 맞춤형 특화 설계가 눈에 띈다. 현관에는 전동 휠체어 공간과 아웃도어 수납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앉아서 신발을 신을 수 있도록 툇마루가 마련됐다.
욕실에는 앉아서 샤워할 수 있는 디자인과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시스템이 설치된다.
문지방 턱을 없애 불편함을 줄였고, 내부 곳곳에 안전바를 설치해 안전에 취약한 입주민을 배려했다.
발코니는 노년층 선호도가 높은 한식 다실로 구성됐으며 발코니 일부에는 화훼공간이 마련된다. 분양문의. 1588-6148
/경기일보 webmaster@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