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국제꽃박람회-농협중앙회 공식후원 협약
(재)고양국제꽃박람회와 농협중앙회는 지난 15일 2012고양국제꽃박람회의 공식후원에 따른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성 시장과 김필례 시의회 의장, 이봉운 고양국제꽃박람회 대표, 농협중앙회 정연호 경기지역본부장, 김승호 고양시지부장, 관내 일산,송포,벽제,지도,원당,신도 등 지역농협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꽃박람회 기간동안 농협중앙회와 일산농협, 송포농협 등 지역 농협 전시홍보관이 들어서며 고양농협유통센터의 농특산물 판매장도 열린다.
최성 시장은 “농협중앙회의 꽃박람회 후원으로 꽃박람회의 성공은 물론 침체위기에 빠진 우리 농업과 화훼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상호 노력과 다양한 아이디어를 개발하여 단순한 축제를 넘어 실질적인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정연호 농협 경기지역본부장은 “고양시는 선인장 화훼산업이 많이 발전되어 있다”며 “고양시민의 독창적인 브랜드와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개발로 화훼산업 선진화의 중추적 역할을 요청 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열리는 2012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세계 꽃 올림피아드’를 주제로, 해외 40개국 150개 업체, 국내 160개 이상의 업체가 참가해 오는 4월26일부터 5월13일까지 개최된다.
고양=유제원기자 jwyoo54@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