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국제꽃박람회 ‘특별한 전시회’ 런던올림픽 태극전사 선전 기원

4월 26일 개막 박람회 주제 ‘세계 꽃 올림피아드’로

오는 4월 26일부터 18일간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열리는 2012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오는 7월 런던올림픽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선수들의 승리를 기원하기 위해 특별한 전시회를 마련한다.

 

(재)고양국제꽃박람회는 런던 올림픽과 연계해 올해 꽃 박람회장을 ‘세계 꽃 올림피아드’를 주제로 꾸민다고 25일 밝혔다.

 

꽃박람회 주제관인 ‘에코 올림피아드관’은 과거부터 미래까지의 올림피아드 정신을 아름다운 꽃에 담아 웅장한 올림피아드 호와 고대 올림피아드 신전, 성화 조형물 등을 통해 올림픽의 끝없는 도전, 빛나는 영광, 영웅의 환희를 재현하게 된다.

 

야외에 꾸며지는 ‘컨티넨탈 올림픽 가든’에는 각종 올림픽 경기와 6개 대륙의 올림픽 스타선수 등이 모자이크 컬쳐 작품으로 특색 있게 연출되며, 꽃으로 만들어진 오륜기, 플라워 트랙, 메달 시상대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 한반도의 평화를 기원하는 ‘한민족 꽃 평화정원’에서는 남북한의 대표 꽃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생태탐구전시관’과 ‘우리꽃전시관’에서는 각각 남북한의 나비와 자생화가 비교 전시돼 알차고 뜻 깊은 교육의 장이 될 전망이다.

 

이밖에도 영화·만화 등 유명캐릭터를 꽃과 식물로 만나보는 캐릭터 가든, 80여만 본의 구근으로 드넓게 펼쳐지는 꽃의 꿈 정원, 장미향이 가득한 밀회의 정원 등 다채로운 테마 정원이 연출된다.

 

고양국제꽃박람회 이사장을 맡고 있는 최성 고양시장은 “이번 축제는 올림픽과 맞물려 더욱 의미 있는 글로벌 꽃 문화 대축제가 될 것”이라며 “행사기간동안 가족, 연인과 화려한 꽃의 파노라마를 만끽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12 고양국제꽃박람회 입장권 예매는 다음달 1일부터 4월 20일까지 옥션과 지마켓, 롯데닷컴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고양=유제원기자 jwyoo54@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