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알립니다] 4·11 총선 후보공약·정책 이슈 꼼꼼히 검증하겠습니다

[알립니다]

제19대 국회의원 선거가 오는 4월 11일 실시됩니다. 이번 선거를 통해 경기·인천지역 주민들은 4년 임기 동안 국가와 지역, 주민을 위한 ‘봉사자’를 뽑게 됩니다.

 

경기일보는 유권자들의 옳바른 선택에 기여하고자 13일 공직사퇴시한에 맞춰 4·11 총선 특별취재반을 구성, 다양한 선거 관련 기획기사를 마련해 독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경기일보는 후보자들의 공약·정책뿐 아니라 지역의 현안과 쟁점을 발굴, 보도하고 선거와 관련된 정확한 정보는 물론이고 공명선거가 이뤄질 수 있도록 메니페스토 활동상도 조명함으로써 이번 선거가 공정한 분위기속에서‘진정한 유권자 중심의 선거’로 치루어 질 수 있도록 ‘눈과 귀’가 되겠습니다.

이슈&포커스

제19대 총선의 향배를 가름하는 정치권의 핫 이슈와 선거구 별 쟁점들을 발굴, 집중 보도함으로써 유권자들의 선택을 돕겠습니다.

 

4·11 총선을 뛴다

출마를 준비 중인 우리 동네 후보자 정보를 상세하게 제공하는 한편 후보자들의 활동을 소개, 선거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높이겠습니다.

 

경선 엿보기

각 정당들이 경쟁력 있는 후보들을 배출하기 위해 당원과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경선을 계획 중인 가운데 경선에 나서는 후보들의 정보를 알려 유권자들이 후보 선출과정에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습니다.

 

여론조사

여론조사 전문기관에 의뢰해 접전지역을 중심으로 여론조사를 실시, 유권자들의 목소리를 후보들에게 전달하고 선거 결과를 예측하는 계기를 마련하겠습니다.

 

격전지를 가다

경기·인천 지역의 선거구 중 판세를 가늠하기 어려운 지역의 후보들의 움직임과 정치철학, 지역공약 등을 집중 조명함으로써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가겠습니다.

 

총선 따라잡기

선거운동 현장에서 매일매일 벌어지는 상황 중 유권자의 흥미를 끌수 있는 소재를 발굴, 다양한 읽을 거리를 제공해 유권자들의 관심을 높이겠습니다.

 

우리 생각은…

선거의 주인공인 각계 각층의 유권자들을 포함해 선거 전문가들로 구성된 필진을 구성, 후보자와 선거운동, 지역현안 등에 대한 솔직한 목소리를 지면에 담아내겠습니다.

 

여기는 메니페스토본부

메니페스토 본부와 공동으로 선거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탈법·불법 선거 현장을 고발함으로써 공명선거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겠습니다.


선거특별취재반

정일형 정치부장, 강해인·김창학 부장, 김동식 차장, 윤승재·권혁준 기자(이상 정치부), 이명관 기자(사회부), 장혜준 기자(경제부), 이민우·김미경 기자(인천), 김시범·전형민 부장, 추상철 기자(사진부), 경기·인천지역 주재기자 전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