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우수 독서가족 및 독서포트폴리오 우수자 시상

광명시는 지난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우수독서가족과 및 독서포트폴리오 우수자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하안도서관(관장 박종선)이 추진하는 ‘독서가족인증제’는 아이들에게 올바른 독서습관과 가족이 함께 독서하는 문화를 유도하기 위해,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가족을 대상으로, 자녀의 독후감과 부모의 서평으로 이뤄진 독서기록장을 작성한 후 도서관 담당자가 이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시행된다.

 

하안 도서관의 ‘독서 포트폴리오’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평소 책을 읽고 독후활동을 하는 모든 과정을 기록·관리, 자신만의 개성 있는 독서 포트폴리오를 제작, 책을 읽는 즐거움과 체계적인 독서습관을 고취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하반기 독서가족 인증제는 67가족이 참여, 독서기록장을 작성했다. 시는 심사를 거쳐 주제 표현력, 문장구성력, 창의력표현, 가족참여도 중심으로 우수독서가족을 선정, 신동만(디지털로)씨 가족과 채선엽(가림일로)씨 가족을 비롯한 10가족에게 상장 및 우수독서가족 인증패를 수여했다.

 

독서 포트폴리오에서는 작품의 참신성, 독서량 등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광덕초 윤준호 군과 하일초 이지현 양을 비롯한 10명의 우수자를 대상으로 상장 및 상패가 수여됐다.

광명=김병화기자bhkim@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