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이 되면 우리는 13월의 월급을 받기 위해 꼼꼼한 준비를 한다. 그리고13월의 월급을 받으면 어디다 어떻게 사용할지에 대한 행복한 고민도 한다.하지만 재테크에 관심이 있다면 매년 반복해서 받게 되는 13월의 월급을 활용한 투자처에 대해 관심을 가져 보도록 하자.
■인덱스펀드의 투자
펀드문화가 우리보다 앞서는 미국의 사례를 보면 5년 이상 장기투자를 하였을 때 인텍스펀드 수익율 보다 높은 수익률을 낸 주식형 펀드는 10%도 안된다고 한다. 이처럼 인텍스 펀드의 장점은 저렴한 수수료, 펀드선택에 있어 오류가능 배제, 효율적인 분산투자를 들 수 있으며 좋은 인덱스를 고르는 요령을 살펴보면 100억원 이상의 일정 규모 이상이어야 하며, 3년 이상 운용한 펀드로 종합주가지수와 인덱스펀드간의 오차(트래킹 에러)가 적은 펀드이다.
■저축성보험을 활용한 목적자금 만들기
저축성 보험은 10년 이상 가입시 비과세 혜택이 있으며 금리연동형 상품구조로 실세금리가 반영되고, 금리가 떨어져도 보증된 최저금리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을 활용하여 13월 급여를 저축자원으로 해서 매년(연납) 불입을 한다면 자녀교육자금, 자녀유학자금, 우리가족 유럽여행자금, 등의 목돈이 들어가는 재무적 니즈를 해결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행복한 노후를 위한 연금저축에 투자하기
과거 20년 전까지만 해도 20살에 취업을 해서 60살까지 돈을 벌고 80살까지 살면 40년 동안 벌거나 투자한 자금으로 20년 동안 먹고살 수 있었기 때문에 노후생활자금에 대한 재테크 문제는 그다지 크게 작용하지 않았다. 하지만 오늘날의 경우는 30살 정도에 취업을 하고 55살 정도까지 돈을 벌고100살 까지 산다면 25년간 벌어서 45동안 생활해야 하기 때문에 과거와 같이 저축을 하였다간 노후생활에 커다란 문제가 생긴다.이처럼 벌어야 하는 시기보다 생활해야 하는 시기가 더 많기 때문에 지금부터라도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서는 연금저축에 투자를 하여야 할 것이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