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적인 교육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지난 4일부터 미주지역을 방문중인 최성 시장을 단장으로 한 고양시 미주방문단은 하버드대학 및 UCLA대학과 학생교환프로그램, 고양시 공교육 혁신강화, 고양에서 국제학술회의 개최 등 다양한 학술교류협력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하버드 대학과 UCLA대학을 방문, 세계적인 석학인 Edward J. Baker, John Duncan교수 등과 학술문화 관련 간담회를 개최하고, 선진 교육시스템 도입과 중부대 유치에 따른 혁신 교육도시 고양을 위한 각종 교육 협력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내년 6월경 고양시를 공식 방문하여 고양시 공직자, 교육지원청, 관내 대학 등에서 강의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문화협력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 최근 전국체전기간동안에 결성한 ‘고양시 글로벌 경제인 네트워크’의 활성화를 위해 홍보마케팅을 방문지별(LA,워싱톤,뉴욕)로 개최하여, 현지에 있는 경제인과 한인지도자 등이 대거 참여했으며 특히 2012 고양국제꽃박람회와 의료관광을 연계하는 공격적인 홍보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추진했다.
이와 함께 다양한 국제교류의 성공지원을 담보할 수 있는 미국 최고의 행복도시와 정부 그리고 현지 상공회의소 등과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특히 지난 전국체전에서 재외동포 선수단을 인솔하여 고국을 방문한 경제인들과 국내 경제인 등 100여명이 참가하여 고양지역 발전을 위한 국제적인 구체적 협력방안을 논의했으며 이 과정에서 고양시 특산품의 미주판매 및 고양농축산물의 뉴욕진출 등에 대한 구체적 협의가 있었다.
최성 시장은 미국 오렌지카운티 상공회의소, 보스턴의 뉴잉글랜드한인회 등 경제단체 및 한인 교포단체와도 다양한 MOU협약을 체결하여‘2012고양국제꽃박람회, 고양국제특산품페스티벌, 고양시 교육문화협력사업등에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냈다.
미국방문을 마친 고양시 방문단은 이어 남미방문을 통해 2012 국제꽃박람회 참여 및 화훼산업의 다각화 그리고 ‘고양시 글로벌 경제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공격적인 홍보마케팅을 소화하고 17일 귀국할 예정이다. 고양=유제원기자jwyoo54@ekgib.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