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학년도 연천지역 특성화고 입학 설명회 개최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배)은 지난 18일 전곡고 탐구관홀에서 관내 중학교 교감, 3학년 부장 및 담임교사, 학생,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 연천지역 특성화고 입학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특성화고 입학설명회는 경기직업교육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위한 안내와 연천지역의 2개 특성화고등학교(연천고, 전곡고)별 학교의 입학에 관한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진로를 선택해야 하는 중요한 시점에서 단순히 성적에 의해 진로를 선택하기보다 미래 직업사회의 변화를 알고 자신의 적성을 살려 합리적인 진로를 선택하도록 돕고자 설명회를 개최했다.

 

연천지역 2개 특성화고등학교의 신입생 선발은 내신 성적을 기준으로 모집 학과별 각 고등학교에서 다음과 같은 일정에 의해 선발을 하게 된다.

 

연천고와 전곡고 모두 내달 15일부터 18일까지 원서접수를 하게 되며, 학생들은 1개교만 선택하여 원서를 접수하게 되고 11월 23일 이내에 합격자를 발표하게 된다.

 

연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지난 6일 중학교 3학년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2012 고입제도와 관내 고등학교 입학 전형에 대해 설명했으며 이날 설명회를 시작으로 각 중학교별로 찾아가는 맞춤형 입학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천=이정배기자 jblee@ekgib.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