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먹을 수 있는 ‘G마크 경기농특산물’
“G마크, 경기도지사가 인증한 제품 아닌가요? 한가위 선물로는 믿을 수 있는 G마크 제품이 최고입니다.”
1일 수원농협유통센터 내에 위치한 G마크 경기농특산물 전용관을 찾은 정려욱씨(48·권선구 구운동)는 “추석 때 지인들에게 선물할 인삼을 사러 나왔다”며 “감사의 인사를 드리는 선물인데 아무거나 살 수 없는 것 아닌가. 다른 매장도 모두 둘러보았는데 믿고 살 수 있고, 받는 분도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G마크 인삼이 가장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경기도와 경기농림진흥재단이 마련한 ‘수원 우수농특산물 전용판매관 리뉴얼 기념 및 한가위 판촉전’ 첫날인 1일, 수원농협유통센터에는 추석 선물을 구매하려는 도민들로 북적였다.
경기미·쌀 가공품 14개 과일·축산 10개 품목 등 전화·온라인 판매 ‘활기’
특히 경기도와 수원시가 우수 제품임을 인증한 ‘G마크 경기농특산물 전용관’과 ‘수원 우수농특산물 전용판매관’에는 다른 매장보다 많은 도민들이 농특산물을 구입하기 위해 줄을 이었다.
G마크 경기농특산물 전용관에서 버섯을 구입한 손주현씨(33·권선구 서운동)는 “농산물은 믿고 먹을 수 있느냐가 가장 중요한데 G마크 농산물은 믿을 수 있는 제품이어서 농수산물은 G마크 농수산물만 구매해서 먹고 있다”며 “가격도 다른 농산물보다 비싸지 않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 더 좋은 것 같다”라고 G마크 농수산물에 대한 애정을 보였다.
한편 이날 G마크 경기농특산물 전용관을 찾은 주부들은 퀴즈 이벤트 및 다양한 시식·시음 행사에 열띤 호응을 보냈다.
도와 재단은 송편, 쌀국수 등에 대해 시식 행사를 했으며 오후 2시와 4시 각각 한차례 씩 퀴즈이벤트를 개최해 50명의 고객에게 G마크 약과를 지급했다.
또 1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1등 농협상품권 10만원권, 2등 담미정 고급 한과세트 등 100% 즉석 스크래치 복권을 지급하기도 했다.
경기농림재단 김정훈 부장은 “추석 명절을 준비하는 도민들을 위해 최고급 농산물인 G마크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G마크 경기농특산물 전용관을 찾아주신 도민들이 행복을 안고 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도 많이 준비했다. 많은 도민들이 G마크 경기농특산물 전용관에서 행복한 한가위를 맞이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농림재단은 추석 명절을 맞아 ‘경기우수농특산물 선물세트’ 온라인으로 판매를 실시하고 있다.
경기우수농특산물 선물세트는 경기미와 쌀 가공품 등 14개 품목, 과일과 축산 10개 품목, 전통식품 28개 품목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경기농림진흥재단 홈페이지(www.ggaf.or.kr)를 통해 e-브로슈어를 확인하거나 전화 문의(031-250-2751~4) 후 안내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이호준기자 hojun@ekgib.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