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는 한가위 세일 중~

한우ㆍ수산세트 등 이벤트 풍성

추석이 열흘 앞에 다가왔다.

일년에 한번쯤은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은 가족과 친지, 직장 상사와 선후배, 고마운 은사님 등을 꼽다보면 금세 열손가락이 모자라게 되지만 팍팍한 주머니 사정도 무시할 수 없는게 사실이다.

 

이런 때일수록 각종 행사와 세일, 이벤트 정보를 활용해야 기쁨과 만족이 두배로 커질 수 있다.

 

우선 각 대형마트들이 내놓은 선물세트를 꼼꼼히 비교해보고 알맞은 상품을 고르면 생각보다 예산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다.

 

이마트는 전년 추석 대비 15종 늘린 40종의 프리미엄 선물세트와 10% 물량을 확대한 실속형 가격혁명 세트를 중심으로 총 물량을 전년 대비 10% 늘려 1천종이 넘는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수원점을 비롯한 도내 전점에서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엄 선물세트로는 기존 프리미엄 세트와 함께 품질과 품격을 더욱 높인 최고급 상품 진품명품 세트가 처음 선보였다.

 

또 실속형 가격혁명 세트는 물가 상승 속에서도 전년 추석 대비 가격을 낮추거나 인상폭을 최소화해 시세대비 최고 30% 저렴하게 준비했다.

 

이마트는 가격 경쟁력 확보로 프리미엄 정육 세트에 대한 수요도 많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 최고급 등급인 1++ 등급 한우 세트를 포함해 프리미엄 세트 상품을 50% 이상 늘렸다.

최고급 등급 마블링 No.9세트로 한우 마블링 No.9 갈비를 27만원에 판매한다.

 

또 한우 한 마리에 2% 내외로만 생산되는 안창살, 토시살, 살치살을 1++등급으로만 구성한 노블링W를 80만원에, 유통업계에서 이마트 단독 운영하는 횡성한우 브랜드의 명품 횡성한우 1++ 구이용을 55만원에 각각 판매한다.

 

특히 명절 한우 최고 인기 상품인 한우 갈비 1호는 전년보다 45% 늘린 사상 최대 물량 확보로 가격을 10% 낮춰 15만5천~17만5천원에 판매한다.

과일선물세트의 인기가 하락하면서 수산세트도 각광을 받고 있다.

이마트 프리미엄 수산 상품으로 연 0.2% 이내로 어획되는 30cm 이상의 제주 황제 굴비(5미)를 49만9천원에, 신안 태평염전의 6년묵은 귀한 천일염으로 간을 한 6년 묵은 천일염 참굴비(10미)를 49만8천원에 판매한다.

 

이색상품으로는 고추장 명산지 순창 이기남 할머니가 6대째 내려오는 전통비법으로 만든 순창 전통 고추장 굴비를 12만8천원에, 수산물 이력제 사량도 멸치를 전년과 같은 5만4천원에 판매한다.

한편 롯데마트는 신선식품,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추석 선물세트를 최대 3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오는 12일까지 수지점을 비롯한 전국 92개 점포에서 추석 선물세트 판매를 진행 중인 롯데마트는 자사 마케팅 브랜드인 통큰 선물세트 존을 마련, 한우와 과일 선물세트를 최대 15% 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대표적인 품목으로 한우 선물세트를 전년 추석 대비 최대 15% 가량 싸게 준비해 통큰 전통한우 갈비세트(한우 찜갈비 2.4kg)를 9만9천원에, 통큰 한우꼬리반골세트(꼬리반골 5kg)를 9만5천원에, 통큰 한우암소 정육세트(불고기·국거리 3.2kg)를 9만9천원에 전점 5만개 세트 한정으로 판매한다.

특히 수입육인 `통큰 LA식 꽃갈비 세트`(갈비 5kg·1박스)도 9만9000원에 전점 5만개 세트 한정으로 판매한다.

 

또한 충주, 나주 등 유명 산지에서 당도 선별을 통해 엄선한 통큰 사과·배 혼합세트(사과 6입 배 6입)를 3만2천800원에 전점 2만개 세트 한정으로 판매한다.

이 상품은 포장재를 간소화하고 기타 부자재 사용을 줄여 기존 포장재를 사용한 상품보다 15% 가량 저렴하게 가격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롯데마트에서는 가공식품, 생활용품 선물세트의 경우 KB국민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30%를 할인하는 판촉행사도 진행 중이다.

대표적인 품목으로 오뚜기 캔 종합 2-1호 세트를 1만8천60원에, 애경종합 D호 세트를 1만3천930원에, 애경 L-2호 세트를 9천730원으로 정상가 대비 30%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 동원 양반 참기름 전장김 세트를 1만4천240원, 백설 프리미엄 참치5호 세트를 2만3천600원에 정상가 대비 20%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으니 다량 구매해 여러곳에 돌릴 선물로 추천할만 하다.

 

이지현기자 jhlee@ekgib.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