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의왕시장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우수상

친환경 먹을거리 공급 등 높은 평가받아

경기도 의왕시 김성제 시장은 7월 4~5일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1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공약이행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전국 기초자치단체가 참가해 1차 심사를 통과한 67개 기초자치단체가 클린, 일자리, 매니페스토활동, 공약이행분야 등 4개 분야에서 70여개의 우수사례들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이번 수상은 공약이행분야에서 ‘꿈이 있는 교육 으뜸도시 의왕’을 만들기 위한 의왕시의 구체적인 실천계획과 성과들로 △교육시스템 혁신 △모든 고교에 최첨단 기숙사 건립 △대학입시 전략지원 △학교 특성화 교육 △교육 격차 해소 △글로벌 인재양성센터 건립 △맞춤형 국제화교육 △친환경 먹을거리 공급과 쾌적한 체육환경 조성 등 민선 5기 1주년 매니페스토 이행 과정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심사위원단은 의왕시의 열악했던 교육환경을 김성제 시장의 획기적인 지원과 노력, 그리고 시민들의 염원이 담긴 ‘교육 으뜸도시 의왕’으로 새롭게 변화시키고 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되었다고 의왕시는 설명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공유와 소통으로 민선5기 시정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한층 더 높이겠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시정에 반영하는 현장행정 추진으로 시민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키는 명품도시 의왕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왕시는 지난 5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2011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실천계획 평가’에서도 SA 최고등급을 받아 실천계획의 우수성을 확인 받은바 있으며, 경기도 31개 기초단체 중 2개부문에서 SA등급을 받은 기관은 의왕시를 포함한 5개 자치단체뿐이다.

 

/임진흥 기자 jhlim@ekgib.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