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가 시 인터넷 방송 운영에 관한 시민의견을 듣기 위해 7월 1달간 이용자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홈페이지와 인터넷 신문, 방송 홈페이지, 민원실, 구청과 동주민센터 등을 방문하는 시민은 누구나 설문에 참여해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
시는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수원시 인터넷 방송 운영 틀을 재정립하는 한편 시민의견 수렴을 통해 시민이 원하는 콘텐츠 개발과 기능 등에 강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특히, 방송 운영상의 불합리한 부분을 개선 또는 보완하고 인터넷 방송 이용률 제고를 통한 쌍방향 시정홍보 강화에 주력, 수원시의 주요 시정시책에 대한 시민 참여의 길을 열어간다는 방침이다.
김교선 수원시 정책홍보담당관은 “인터넷방송을 통해 시민에게 먼저 다가가는 열린 시정과 감동 행정을 펼침으로써 신뢰받는 투명한 시정운영의 실현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더욱 사랑받는 수원인터넷방송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 인터넷방송인 수원 iTV(http://tv.suwon.ne.kr)는 주요시정을 방송뉴스로 제작 방영하는 한편 스포츠, 시사교양, 음악방송, 시민이 제작한 UCC방영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박민수기자 kiryang@ekgib.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