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크림·시원한 빙수 여름을 부탁해~

완연한 초여름이 다가왔다. 출·퇴근 시간에는 선선하지만, 야외활동을 할 때 제법 땀이 날 정도로 낮기온이 올라갈 정도로 일교차가 심해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할 때가 많다.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초여름의 기분좋은 느낌을 더욱 즐길 수 있는 나들이 전·후 비법으로 자외선 차단 제품으로 외출을 준비하고 나들이 후에는 갈증을 풀어 줄 빙수를 먹는 방법을 소개한다.

 

자외선 차단지수 50 이상 제품 인기

 

■ 선크림

야외에 나가기 전에는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 피부를 보호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자.

 

최근에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뭉침이 없는 밀크 제형의 자외선 차단지수 50이상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또한 높아진 차단지수만큼 화학 성분과 건조함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식물 추출물과 보습 성분을 보강해 수분을 유지해주는 기능을 강화하는 추세다.

 

네이처 리퍼블릭의 유브이락 울트라 밀크선 SPF50+ PA+++은 타르색소, 파라벤, 탤크 등 화학 성분을 넣지 않은 7無시스템을 적용한 순한 성분의 밀크 제형으로 피부에 펴 바르면 보송보송하게 마무리 된다.

 

또 키엘의 울트라 라이트 데일리 UV 디펜스 SPF50 PA+++ 제품은 저자극 수분 베이스 자외선 차단제로, 특허받은 멕소릴필터 성분이 하루 종일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시세이도의 아넷사 페펙트 에센스 선 스크린 SPF50+PA+++은 투명한 에센스 타입 자외선 차단제로 보습 성분인 글리세린 히알루론산이 배합돼 촉촉하고 부드러운 사용감이 특징이다.

 

여기에 메이크업 기능을 강화, 자외선 차단제에 베이스 메이크업 기능을 합친 2 in 1 고기능성 멀티제품들은 편의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기미나 잡티를 가려주고 화장을 한 상태에서도 덧바를 수 있어 간편함을 추구하는 여성들에게 좋다.

 

아이오페 에어쿠션 선블록 EX SPF50+ PA+++은 메이크업과 자외선 차단, 쿨링 효과, 미백 에센스를 한 번에 담은 4 in 1 자외선 차단제로, 액상 자외선 차단제를 흡수한 쿨링 스폰지를 퍼프로 두드리면 내용물이 적당량 묻어 나와 피부에 톡톡 찍어 발라주면 가볍고 산뜻하게 발린다.

 

오휘 선 사이언스 스마트 커버 선블록 SPF50+ PA+++ 역시 피부 잡티와 결점을 커버하고 내추럴한 피부톤으로 연출해주는 커버 기능의 자외선 차단제로, 버튼을 누르면 액상 제형이 나와 위생적이고 용기 안에 퍼프가 내장돼 있어 휴대가 간편하다.

 

코코넛 등 다양한 재료로 소비자 유혹

 

■ 빙수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고 난 후에는 여름철 대표 메뉴인 빙수로 갈증을 달래보자.

 

외식업계가 이달부터 각종 빙수를 본격적으로 출시, 팥빙수 본연의 맛을 살린 메뉴부터 아이스크림, 에스프레소, 녹차, 레드와인, 코코넛 등 각종 재료를 활용해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브레댄코는 베이커리 정통의 클래식한 맛을 느낄 수 있는 팥빙수를 비롯해 녹차빙수, 에스프레소 빙수, 요거트 과일빙수 등 4종을 출시했다. 브레댄코의 팥빙수는 달콤한 팥과 수박, 키위 등의 계절과일 그리고 콘 프레이크와 바닐라 아이스크림으로 팥빙수가 가진 본연의 맛을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크리스피크림도넛은 여름휴가를 콘셉트로 부드러운 우유를 넣은 밀키 비치 빙수와 한여름 무더운 날씨에 기다려지는 선셋을 형상화한 베리 선셋 빙수, 시원한 얼음과 복숭아가 부드러운 조화를 이룬 피치 아일랜드 빙수 등 총 3종을 내놨다.

 

배스킨라빈스는 오리지널 빙수를 비롯해 그린티 빙수, 스트로베리 빙수 등 3종의 아이스크림 빙수를 선보였다. 이 메뉴들은 배스킨라빈스의 인기 아이스크림을 빙수에서 그대로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콜드스톤은 브랜드 특성을 살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 얹어진 팥빙수를 내놓았다. 녹차, 스트로베리, 팥빙수 3종의 아이스크림 빙수에는 각각 콜드스톤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인 녹차, 스트로베리, 우유 아이스크림이 얹어진다. 특히 스트로베리 빙수와 팥빙수에는 다양한 계절과일이 함께 올려져 더욱 상큼하고 시원하다.

 

카페베네 역시 여름 더위를 한방에 날려줄 라지 사이즈의 과일빙수를 출시, 상큼하고 청량한 오렌지 베이스와 얼음 위로 수박, 키위 등 신선한 생과일이 가득 얹어진 푸짐한 사이즈의 과일빙수는 보기만 해도 여름 무더위를 잊게 해준다.  이지현기자 jhlee@ekgib.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