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탐구생활로 잉꼬부부 되세요
예비부부와 결혼 2년차 이내 신혼기 부부들의 결혼 초기 적응을 돕기 위한 특별교육이 실시된다.
수원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오는 20일까지 ‘부부 탐구생활’이라는 주제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의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오는 6월4일 열리는 첫 교육에서는 ‘몸으로 소통하기 / 양성 평등한 부부관계’를 주제로, 이뤄지는 움직임을 통해 소통과 친밀감 형성하기, 비언어적인 소통을 통해 상대방 이해하기, 민주적이고 평등한 부부관계 및 성생활의 실제 등의 교육이 실시된다.
또 6월11일에는 ‘원가족 이해 및 의사소통 / 가계재무관리’를 주제로 이뤄지는 원가족 이해하기, 효과적인 의사소통, 가족 조각하기, 가족생활주기에 따른 재무회계 및 관리방법 등의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외부 전문 강사를 통해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남녀 모두가 존중되는 평등한 부부관계 의식 형성’과 ‘다양한 의사소통 방법의 학습’ 등을 통해 참가자들이 결혼 초기 일어날 수 있는 갈등을 사전에 예방하고 갈등상황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생애주기별 재무관리 계획 수립 등의 가계재무교육을 통해 서로 다른 환경에서 성장한 두 남녀가 새롭게 가족을 꾸리고 안정된 가족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결혼을 앞둔 미혼남녀와 신혼기에 있는 부부들이 자신과 상대방을 좀 더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결혼생활에 대한 구체적인 토론과 강의, 상담을 통해 원만한 결혼 초기 적응을 도와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교육은 무료로 실시되며 기타 문의와 교육 참여 신청은 오는 20일(금)까지 수원시 건강가정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문의. 245-1310~1, fax.245-0290)
권혁준기자 khj@ekgib.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