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보험 선택 어떻게
최근 한 가정에 예전보다 자녀 수가 줄어든 만큼 건강이나 교육에 대한 관심은 날로 증가하는 추세다. 임신을 하면 출생을 위한 태아 보험 가입과 자녀를 위해 위한 어린이 보험 가입이 필수사항이 됐다. 질병과 사고에 대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성인에게 발생하는 질병보다는 자녀가 성장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성장기 질환, 재해사고 등 백혈병 소아암과 같은 큰 질병에 대해서도 보장받을 수 있다. 태아 보험은 출생 후 자녀가 선천이상이나 저체중아로 인한 수술비 및 입원비를 보장받을 수 있으며, 어린이 보험을 출산 전에 가입하는 것을 말한다.
어린이 태아 보험은 어떻게 가입할까?
25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질병과 암 각종 사고보장도 되는 종합보장되는 상품으로 선택하는 게 좋으며, 여러 가지 보험을 가입하는 것보다는 상해나 질병에 대하여 선천이상이나 자녀가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질병에 대해서 종합적으로 보장이 잘되는 보험을 선택이 중요하다.
어린이 보험에서 가장 중요한 보장은 의료실비보장으로 아이들의 출생 후 황달, 감기나 중이염, 아토피 질환 병원치료비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가입하는 게 좋다.
태아 어린이 보험 의료실비 보장내용을 보면 질병, 상해 입원치료 시 5천만원 한도로 90% 보장하고 본인부담금 최고 200만원까지 치료비를 보장한다.
통원 치료 시 30만원 한도로 보장해 주며, 의료실비 표준화 보장 이후 기존에 보장받지 못했던 치과, 한방병원, 항문질환을 보장한다.(단, 요양급여 중 본인부담금에 한함)
소아암 백혈병 등 큰 病서
황달, 중이염, 아토피까지
종합적 보장 여부 꼭 확인
백혈병 소아암진단비, 수술비, 재해사고 관련 및 입원비 일당 담보가입으로 종합적으로 보험혜택을 넓혀서 가입하는 게 좋다.
만기환급금액이 무조건 높은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보다는 일부환급형이나 순수보장형으로 가정경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특정질병 진단금이나 수술비 통원비만 많이 나오는 상품보다는 사소한 질환부터 응급실, 암까지 종합적으로 받는 상품으로 선택한다.
어린이 보험비교 사이트(www.ins-ins.com)의 전문가 상담을 통해 어린이 태아 보험 및 가격비교 및 추천상품을 안내받아 가입하는 것도 적합한 어린이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다.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어린이 태아 보험에 같이 가입하는 것도 좋다.
태아부터 100세 노인까지
보장 길어 꼼꼼히 따져야
생보·손보 동시가입도 좋아
생명보험사의 경우 보장기간이 길고 보장이 정액이면서 입원비가 3일 초과 1일당, 수술 종류에 해당이 돼야 보험금을 수령받을 수 있으며, 어린이 소아암 등 백혈병에 고액보장이 된다. 보험료가 순수형으로 가입할 경우 손해보험사 상품보다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
손해보험사 어린이 태아 보험으로 실손보장이 되는 상품부터 우선적으로 가입해야 유리하다.
어린이 태아 보험도 80세, 100세 보장되는 상품으로 선택한다.
어린이 보험비교 사이트 관계자는 “예전에는 어린이상품은 보장기간이 길어야 20세 ~ 30세까지 보장되는 상품이었다”며 “최근에 평균수명 증가 및 의료기술의 발달로 태아 때부터 100세까지 보장이 가능한 상품이 출시되고 있으니 꼼꼼히 따져보고 전문가한테 비교하고 가입하는게 좋다”고 말했다.
현재 판매 중인 어린이 보험 추천상품으로 생명사 동양생명 (무)수호천사 꿈나무보장, 신한생명 (무)신한아이사랑명작, 손해사 메리츠화재 (무)우리아이성장 엠(M)-키즈, 현대해상 (무)굿앤굿어린이CI, LIG손해 (무)희망플러스자녀보험 상품 등이 있다. 이선호기자 lshgo@ekgib.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