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킨라빈스·마노핀 등 토끼활용 마케팅 후끈
2011년 신묘년이 벌써 한달이나 지났지만 토끼를 활용한 마케팅은 여전히 뜨겁다.
‘토끼’를 모티브로 한 다양한 제품 뿐만 아니라 외식업계까지 전략적인 ‘토끼 마케팅’을 지속하고 있으니 이번 설에는 온 가족이 둘러 앉아 토끼 모양 간식을 즐겨보는건 어떨까.
각 외식업계의 토끼를 형상화한 깜찍한 메뉴와 제품 패키지를 눈여겨 보자.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에 위치한 ‘마노핀 g-Cafe(마노핀 지 카페)’는 오는 2월5일까지 ‘신묘년, 토끼해 기념 머핀’을 한정적으로 선보인다.
마노핀 지 카페의 ‘신묘년, 토끼해 기념 머핀’은 ‘바나나 먹은 토끼’, ‘바닐라 맛 본 토끼’, ‘사과 삼킨 토끼’, ‘커피 마신 토끼’ 등 총 4가지로, 토끼를 형상화한 귀여운 모습이 특징이다.
‘신묘년, 토끼해 기념 머핀’과 기존 마노핀 지 카페의 인기 머핀으로 구성된 패키지 제품을 판매,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배스킨라빈스는 인기 캐릭터 마시마로 아이스크림 케이크 등 2011년 신년 맞이 메시지를 전하는 토끼 모양 아이스크림 케이크 2종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마시마로 모양의 ‘대박 토끼, 부자되세요!’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하트 모양의 입술로 사랑의 새해 인사를 하는 엽기 토끼를 재현했다. 체리쥬빌레, 초콜릿무스, 초코후레이크로로 구성되어 있다.
‘행운 토끼, 행복하세요!’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귀를 쫑긋 세우고 세배하는 토끼 모습을 표현했다. 아몬드봉봉과 초콜릿무스 두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던킨도너츠는 새해를 맞아 신년케이크 3종과 키즈 미니도넛 세트를 선보였다.
신년케이크 3종은 ‘사랑하는 에스프레소’, ‘진한 티라미스’, ‘부드러운 오레오치즈’로 구성됐으며, 각각의 케이크에 토끼 캐릭터를 그려 넣은 초콜릿을 얹어 신묘년의 분위기를 살렸다.
또한 키즈 미니도넛 세트는 달나라의 귀여운 토끼 그림의 패키지가 한눈에 들어오는 도넛 세트로, 미니 글레이즈드, 미니 슈가레이즈드, 쿠키미니링, 초코미니링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이선호기자 lshgo@ekgib.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