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슬로푸드의 본 고장, 용인 웬떡마을
의외의 찬스나 행운이 닥쳤을 때 “이게 웬 떡이야?”라고 외칠만큼 ‘떡’은 우리 민족에게 밝고 좋은 기운을 주는 상서로운 소재이자 건강 먹을거리다.
바로 이 떡을 테마로 갖가지 체험과 이벤트로 눈길을 끄는 마을이 있으니, 바로 용인의 ‘웬떡슬로푸드체험마을’(http://www.wennddock.co.kr·처인구 원삼면 죽능리 771-3)이다.
웬떡슬로푸드체험마을은 호젓한 마을경관 속 조상들의 음식에 대한 지혜를 바탕으로 장인의 정신과 우리 농산물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떡에 대한 교육과 용인지역에서 직접 생산되는 백옥쌀 및 경기도의 우수한 농산물을 이용한 자연 건강식 떡을 제조하는 떡 교육 체험 마을이다.
특히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한 ‘알콩달콩 정겨운 가족 체험’은 연중 상시 운영되는 대표적인 학생 체험 프로그램. 떡을 소재로 점점 잊혀져가는 전통의 향취와 조상들의 지혜를 느낄 수 있어 인기다.
또한 ‘웬떡! 생태기행’은 마을 인근에서 재배·수확되는 농작물을 수확하는 체험으로, 마을을 방문한 아이들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줄 수 있는 생태체험이다.
여기에 ‘웬떡마을 1일 체험프로그램’은 하룻동안 떡과 함께 놀아볼 수 있는 떡체험시간으로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유치원생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떡떡떡 퀴즈’, ‘역사책과 떡’, ‘우리나라와 떡’, 손끝으로 느끼는 떡 문화체험’ 등 떡을 문화와 이론으로 알아 보는 이론시간과 약식, 머슴송편, 화정, 느티 떡, 수리취 떡, 무지개 떡, 오색송편, 국화떡 등을 시연해보는 체험시간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체험료 1만원~1만6천원)
마을 인근엔 삼국시대 5대 교종 중의 하나인 열반종의 총 본산인 와우정사(臥牛精舍·처인구 해곡동 산43)가 있어 아이들과 함께 떡도 맛 보고 유명고찰서 역사의 향취도 느껴볼 수 있다.
문의(031)333-2777, 3781
▲찾아가는 길
수원방면-동수원 IC-영동고속도로-가재월리 방면으로 우회전-원삼사거리서 안성보개방면으로 우회전-보개원삼로 1620번길에서 좌회전(죽능리방면)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