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공전, 면접 관련 CD 배포… 우수학생 모집 나서
인하공전(총장 박춘배)이 내년 수시모집에 장학생 전형을 신설하고 면접 관련 동영상을 제작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9일 인천공전에 따르면 내년부터 ‘특별우대장학생 전형’을 신설하고 우수 인력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별우대 장학생 전형은 영어 능력이 우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선발되면 입학 학기 수업료 전액이 장학금으로 지급된다.
특별우대 장학생 전형에 지원한 학생은 동일 학과의 주간에 다른 전형(인문계·전문계전형 농어촌전형 기초수급자전형)에도 지원할 수 있다.
인하공전은 이번 수시모집(오는 20일까지 인터넷접수) 때 학부모와 수험생 등의 면접에 대한 부담감과 궁금증 등을 풀어주기 위해 면접 관련 동영상을 CD로 제작, 배포했다.
면접 관련 동영상은 인하공전의 면접 절차와 복장 등 면접 당일 필요한 내용들로 채워졌으며 미소 짓기와 인사 하기 등 면접요령도 수록됐다.
대학 측은 면접당일 수험생들에게 면접복과 실내화를 제공, 면접 복장에 대한 비용 부담을 줄여줄 계획이다.
인하공전은 지난달 23일 ‘예비 신입생 방문의 날’ 행사를 열고 고교생 800여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마인드 고취와 관련된 특강과 서비스학부 실습실 견학, 입시 상담 등을 진행했다.
박혜숙기자 phs@ekgib.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