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이용자가 늘고 트위터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인기를 끌면서 관련 아르바이트 모집 사례도 많아지고 있다.
과거 핸드폰과 관련한 아르바이트는 주로 핸드폰 판매와 핸드폰 생산,조립에 집중되어 있었다. 하지만 최근 스마트폰을 이용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제작이나 디자인이 주를 이루면서 직접 스마트폰을 이용해 본 경험과 지식이 가장 중요한 자격요건으로 제시되고 있는 추세다.
실제로 10일 아르바이트 구인사이트 알바몬에서 아이폰으로 검색할 수 있는 70개의 공고 중 약 30%에 해당하는 21건의 공고가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디자인을 위한 아르바이트생 채용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여기에 모바일 콘텐츠 개발업체인 모바일엠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상용화에 앞서 실제로 은행 등 외부 현장에서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해 볼 아르바이트생을 14일까지 모집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그 밖에도 ㈜엔스퍼트는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 멀티핸드 기능 등을 테스트할 알바생을 모집하고 인터넷쇼핑몰 아이스토어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주제로 한 카페 운영을 맡아줄 알바생을 찾고 있다.
소비자들의 입소문에 기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마케팅에 힘을 쏟는 기업이 증가하면서, 블로그나 카페, 트위터, 미투데이 등 온라인 공간을 직접 꾸미고 관리할 알바생 채용도 증가하고 있다.
기업들이 소비자와 직접 온라인 인맥을 맺고 공감대를 형성하려는 분위기 속에 트위터 등 SNS를 효과적으로 손쉽게 다루는 아르바이트생을 필요로 하는 것이다.
국내외 의류 온라인 멀티샵의 인터넷 판매를 맡고 있는 ㈜스타일인덱스의 경우 온라인 쇼핑몰 블로그와 카페 운영을 맡아줄 알바생을 채용하면서 패션,뷰티 분야의 블로그 및 커뮤니티 운영 경력자를 찾고 있다.
이외에도 온라인 게임개발사 ㈜넥스트플레이, 온라인 외국어 교육 업체 ㈜YBM시사닷컴 등 다수의 업체들이 SNS 관리를 맡아줄 알바생 채용에 나서고 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