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곤 교육감 예비후보 정책발표
6·2경기도교육감 선거에 나선 김상곤 예비후보가 11일 정책발표 기자회견을 갖고 “수업과 평가를 혁신, 노벨상에 도전하는 경기학생을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김 후보는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학력은 다양성, 소통, 상상력이다. 앞으로 우리 교육은 이러한 학력 개념을 가져야 하며 이를 신장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면서 “우선 경기도 학생들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짊어지고 노벨상에 도전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다양화하고, 기초적 지성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주입식 반복수업이 아니라 토론식 모둠수업, 블록수업, 프로젝트형 수업으로 수업방식을 혁신하고 서술형 과정 중심 평가로 평가방식도 개혁하겠다”고 주장했다.
특히 그는 “선생님들이 훌륭한 자질을 연마해 학생들에게 매력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획기적인 교육 및 연수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교원자질혁신프로그램 도입,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하는 교원평가제 운영 등을 실시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개별 및 소그룹 지도를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제고하겠다”면서 “변화하는 대학입시에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진학과 진로 지도도 학교가 최고의 전문성으로 책임질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박수철기자 scp@ekgib.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