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 PLAZA분당점(점장 서광준)이 지식경제부가 주관하는 정부기관 서비스품질 공인인증인 ‘2009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서비스 품질 우수기업인증 제도란 우수한 품질혁신시스템을 구축해 고객에게 품격 높은 서비스를 제공, 국가경쟁력을 높인 기업에 수여하는 유일한 정부인증 제도로 현재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이 주관하고 있다.
AK PLAZA 분당점은 지난 3월 새로운 BI를 런칭한 이후 ‘Five Star Service’를 모토로 5성급 호텔의 고품격 서비스를 백화점에 맞게 적용하고 있다.
특히 P.G.A.서비스를 도입, 고객만족을 한층 높였다. P는 약속(Promise)을 뜻하는 것으로 사전연락 없이 약속을 불이행할 경우 고객에게 3만원 상당의 상품권으로 보상하고 있다. G는 보증(Guarantee)으로 불량상품 발생 시 환불 및 교환해준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A는 수렴(Accept). 고객의 의견을 우선적으로 반영하겠다는 경영 의지를 나타낸다.
또한 분당점은 신종플루 확산 이후 식품매장 입구에 카트의 손잡이를 소독할 수 있도록 소독타월 제공 및 일일 소독을 실시하고 유모차 대여 시 1회용 커버를 제공해 아이를 동반한 여성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힘 없는 여성이나 노약자의 물품 이동을 도와주는 노란도우미 시스템도 고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인증 심사위원인 조창욱(동국대 경영학과) 교수는 “AK PLAZA의 경우 기존 백화점을 인수해 단장한 시점에서 새로운 기업 이미지를 창출하려는 노력이 돋보였다. P.G.A.서비스를 비롯해 노란도우미와 위생관리 서비스 등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전략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AK PLAZA 마케팅팀 홍철기 과장은 “2009 한국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인증을 기념해 점포 내 식당 음식 가격을 오는 6일까지 10~50% 할인하는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성남=문민석기자 sugmm@kgib.co.kr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