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에 생산공장을 두고 있는 ㈜디자인파크개발(대표이사 김요섭/www.dp566.com)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야외헬스형 체육시설을 보급, 국내 각급 공원과 생활체육 문화에 신개념의 ‘Wellbeing Life’를 불어넣고 있다. 특히 캐릭터를 이용한 어린이들의 맞춤형 놀이시설과 저학년 놀이시설인 소프트플레이 시스템, 과학놀이시설 등 기존 제품과는 차별화된 어린이 놀이시설을 개발, 어린이들에게 창의력 개발과 상상력을 키워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디자인파크는 최근 자가발전으로 운동정보가 제공되는 ‘수퍼형 야외헬스형 체육시설’을 개발하는 등 다양하고 안전한 첨단 기술개발을 통해 새로운 제품을 출시했다. 이와 함께 어린이 놀이시설에 대한 수요자들의 다양한 욕구에 맞춰 ▲워터파크용 물놀이시설 ▲컬러패턴 연출이 자유로운 블루스카이 12시리즈 ▲게임기능이 접목된 어린이놀이 시설 등을 개발해 전국 지자체와 업계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꾸준한 기술연구와 상품개발로 승부
지난 1990년 ‘녹색원’으로 업계에 첫발을 디딘 ㈜디자인파크개발은 지난 2001년 현 법인을 설립한 후 우수한 품질과 창의적인 디자인 개발에 꾸준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 디자인등록과 실용신안등록이 각각 16건과 18건에 이르며 정부가 특허로 인증한 등록만도 6건에 이르고 있다.
지난 2006년 4월 벤처기업 특허기술을 인증받아 벤처기업에 등록한 디자인파크는 2007년과 지난 해 각각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에 선정되고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을 받았다.
디자인파크는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지난 2007년 기술연구소에 이어 지난 2월 디자인연구소를 설립, 현대인의 체력 향상과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는 신개념의 자가발전형 야외운동기구 개발에 성공했다.
특히 그동안 전량 수입에만 의존했던 생활체육시설과 신개념 놀이시설인 ‘소프트플레이 시스템의 국산화’라는 개가를 올리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같은 성과로 디자인파크는 지난 해부터 지금까지 1년반 동안 전국 지자체와 건설업체가 의뢰한 250여개 현장에 각종 생활체육시설과 어린이 놀이시설을 시공해오고 있다.
◇연구 디자인·기술 주력상품에 모두 적용
㈜디자인파크개발의 주력상품은 ‘슈퍼형 야외체육시설’과 ‘게임형 놀이시설’ 그리고 ‘공원형 조합놀이시설’이다. 이 회사가 차례로 개발한 완충재를 이용한 놀이시설물의 제조기법인 소프트플레이 시스템과 소재 및 디자인에서 다양성과 안정성을 두루 갖춘 신개념 공원형 조합놀이시설, 무공해 LED로 운동결과를 제시하는 첨단기능 자가발전용 운동기구와 놀이시설이 주력상품에 그대로 녹아들어 있다.
▲슈퍼형 야외체육시설(자가발전형)
야외용 고급 체육시설물인 슈퍼형 체육시설은 전력을 사용하지 않고 운동하는 사람의 휴먼에너지를 이용해 운동 시간과 거리, 강도, 소모 칼로리, 속도 등의 정보를 전달해준다.
무공해 LED를 사용, 숫자와 아이콘 등으로 그래픽화 해 운동 중에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표현한 친환경, 첨단의 자가발전 운동시설이다. 슈퍼형 체육시설물은 모두 7종으로, 사용자의 체력에 맞게 운동강도를 조절할 수 있게 손잡이 부분에 터치 센서 방식의 버튼 박스를 부착, 리셋이나 강도(up & down)를 조절할 수 있다.
▲게임형 놀이시설(신호등 놀이대, 스피드 레이서)
손가락만 움직이는 게임이 아니라 온몸을 움직여 땀을 흘리고 머리를 써 게임에 몰두하게 함으로써 다양한 교육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지루하고 식상한 운동기구에서 탈피, 야외에서 친구와 함께 혹은 가족이 같이 운동함으로써 대인 관계와 사회성 함양, 체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공원형 조합놀이시설(블루스카이)
소재와 디자인에서 다양성과 안정성을 두루 갖춘 신개념 공원형 조합놀이시설이다.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선과 면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디자인과 함께 교육(과학, 음악, 미술)적인 놀이기능을 추가시켜 차별화를 주었다. 또한 게임형 놀이시설(스피드레이서)과 다양한 조합이 가능해 보다 다양한 놀이와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본사:서울 강서구 공항동 11-10 (주)KT 공항지점 2층(02-2665-6006), 공장:김포시 통진읍 옹정리 320-53(031-996-9775)
/김포=양형찬기자 yang21c@kgib.co.kr
------------------------------------------------------------------------------------------------------------------------
“감동주는 휴먼디자인… 회사의 경쟁력”
“운동이나 놀이의 기능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심리적인 안정과 정서적인 감동을 고려한 휴먼디자인이 바로 ㈜디자인파크개발의 글로벌 경쟁력입니다.”
자신이 운영하는 기업의 경쟁력을 이같이 밝힌 김요섭 대표이사(46)는 “창의적인 생각을 갖고 일을 하면 남이 하지 않는 분야여서 비록 외롭고 힘들지만, 가치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아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다양한 재밋거리를 제공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캐릭터 놀이시설에서 아이들은 뛰노는 재미를 느끼고 가족들은 그런 아이들과 함께 건강한 삶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이미 일본과 미국에 진출하고 국제특허등록을 추진하고 있는 김 대표이사는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소외계층을 고려한 다양한 자가 발전형 운동기구 개발에 주력할 것”이라며 “자가발전을 이용한 새로운 트렌드의 놀이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