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 나온 책 ■■■

▲불량한 자전거 여행(김남중 저, 창비 刊)

뜨거운 여름 11박 12일 1천100㎞ 자전거 여행을 떠난 사람들과 한 소년의 이야기를 담은 책.

뜨거운 8월의 자전거 여행은 한 편의 로드무비를 선물한다. 왕따였던 청소년, 알코올 중독 실업자, 자전거 세계일주 중인 외국인 커플, 초등 예비교사, 말기 암 환자 등 가지각색의 여행자가 저마다의 문제와 아픔에 부딪쳐가며 페달을 밟는 여정은 다양한 삶의 체취를 진하게 담아낸다. 값 9천원.

▲내 안의 여행유전자:여행유전자 따라 지구 한 바퀴 2009 (이진주 저, 가치창조 刊)

일이든, 휴식이든 갑작스런 모험이든 여행을 떠나지 않고는 견딜 수 없다고 말하는 방송작가 이진주의 세계여행기.

자신의 여행 유전자를 인정하며 저자가 그 동안 경험한 세계 각지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책은 여러 대륙, 다양한 나라의 각기 다른 문화권에서 생활하는 이들의 삶과 여행지에 만난 여행자들과의 만남과 생생한 사진으로 관객들에게 여행 바이러스를 퍼트린다. 값 1만5천원.

▲엄마 아파? 내가 “호”해 줄게!(산이아빠 저, 장수하늘소 刊)

초보 엄마가 아이를 키우면서 겪는 돌발 상황을 소재로 한 생활 그림 동화책. 엄마의 아픔에 동참하고 위로하는 아이를 통해 아이들도 관심과 배려, 이해를 아는 인격적인 존재임을 정감 넘치는 따뜻한 그림과 함께 보여준다.

엄마의 아픔에 동참하고 위로하는 아이를 통해 유아기의 아이들이 그저 보살핌과 교육의 대상만이 아닌, 이타적인 관심과 배려, 이해로써 참여할 줄 아는 사회적이고 인격적인 존재임을 정감 넘치는 따뜻한 그림으로 설명한다. 값 1만원.

▲네가 없는 그곳에서(테라 저, 문학의 문학 刊)

일본 인기 휴대폰 소설 사이트 ‘모바게(モバ) 타운’에서 ‘제1회 모바게소설 대상’에 응모한 7천500편의 작품 중 ‘특별상’을 수상한 ‘네가 없는 그곳에서 君がいない場所で’가 단행본으로 출간됐다.

불치병을 앓으며 기억상실증에 걸린 19세 소녀의 아름답고 순수한 서정적 사랑이 독자들의 심금을 울린다. 서로의 사랑을 확인한 유우키와 가토리의 운명적 사랑에 다가오는 불행의 씨앗이 드리우는데…. 1년간의 마법같은 사랑과 기다림의 아련함이 독자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값 1만1천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