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몰 여행 세일전
경제불황 속 올 여름 바캉스는 어디로 떠나야 할까?
이런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온라인몰들이 특가이벤트를 내놓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온라인몰은 바캉스 여행 예약시즌을 앞두고 여행상품을 미리 예약하면 할인 및 경품을 지급하는 행사를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롯데닷컴(www.lotte.com)은 경기지역을 비롯한 전국의 스파&워터파크 이용권 및 숙박패키지, 제주도 관광 자유이용권 등을 최고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이천의 ‘스파플러스’와 인천의 ‘인스파월드’ 자유이용권, 아산의 ‘파라다이스 도고’ 스파이용권 등은 1+1특가행사를 통해 2만~3만원대의 성인 한 명 가격에 두 명 입장이 가능하고, 부천의 ‘워터조이’ 자유이용권은 이달 말일까지 리모델링 오픈기념 특가인 9천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 용인 에버랜드와 덕산 스파캐슬, 아산 스파비스, 대명 아쿠아월드 등의 숙박 패키지 상품은 이달 말일까지 5% 할인혜택으로 8만~15만원대에 이용이 가능하다.
옥션은 6월 여행을 미리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해 오는 31일까지 시중가 대비 30% 저렴한 숙박상품을 제공하는 ‘노마진 쿠폰’ 이벤트를 내놓았다.
이달 31일까지 숙소를 예매하면 ‘노마진 쿠폰’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경기도에서부터 제주도까지 전국의 유명한 숙박지를 선택할 수 있다.
6월 여행을 무료로 가는 방법도 있다.
이달 31일까지 ‘지리산 송원리조트’를 이용한 고객 중 이용후기를 남긴 고객을 추첨해 무료 숙박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을 비롯, 이달 예약자에 한해 옥션 포인트 2천점과 여행용 세면도구 세트도 무료로 제공된다.
인터파크투어(www.interparktour.com)는 다음달 14일까지 모든 여행상품 예약 시 할인 및 경품을 지급하는 ‘고객감사 plus sale!’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항공권, 해외자유여행, 해외패키지여행, 국내여행, 숙박 등 전 상품을 총망라해 할인 및 경품을 제공하며 한 곳에 모든 기획전을 모아 갖가지 혜택을 고를 수 있도록 했다.
항공권 예매 시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추가할인과 더불어 1억원 항공상해보험 무료가입, 5만 포인트 적립, 1만원 항공할인쿠폰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항공권 예약 후 해외호텔 결제 시 결제금액의 5% 할인, 금액에 따라 5만원까지 추가할인 혜택이 있다.
또 해외패키지여행 예약 시에는 롯데백화점 상품권 및 워커힐면세점 할인쿠폰을 증정하고 해외 자유여행상품 예약 시 상품에 따라 현지 교통패스, 시티투어 이용권, 해양스포츠 이용권, 수중카메라 등을 무료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인터파크-현대카드M으로 결제하면 모든 상품에 기존 할인혜택 외에 7%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최고 6개월 카드 무이자 할부, I-Point 최대 2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디앤샵(www.dnshop.com)에서는 본격적인 배낭여행 철을 앞두고 여행 상품을 조기 예약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유럽 배낭여행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다음달 15일부터 8월15일까지 유럽으로 출발하는 배낭여행 상품을 예약하는 고객들에게 최대 60만원까지 할인을 제공함은 물론 해외 로밍 폰 무료 임대, 여행정보 책자 등 10만원 상당의 여행 용품을 무료로 증정한다.
15일간 유럽의 주요 국가를 둘러볼 수 있는 ‘호텔팩 파노라마’ 패키지는 쿠폰 적용 시 197만8천800원에, 서유럽의 중심 도시를 22일간 돌아볼 수 있는 ‘단체배낭 칸타빌레’ 상품은 290만300 원에 예약 가능하다.
롯데아이몰닷컴(www.lotteimall.com)은 출발일로부터 예약일이 멀수록 할인액이 큰 ‘조기예약 특별 할인전’을 진행한다. ‘유럽 조기예약 할인보고서’는 서·동유럽과 지중해 등 다양한 유럽지역 여행상품을 조기예약 시 최대 30만원까지 할인해 준다.
또 ‘여름바캉스 미리미리 준비! 중국조기예약 할인전’에서는 30일전 예약시 3만원, 50일 전 예약 시 5만원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롯데아이몰닷컴만의 ‘여행예약 성수기 맞이 특별 이벤트’도 진행해 현금 또는 카드일시불 결제 시 5%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구매 금액별로 2만, 3만, 5만원의 롯데상품권도 증정한다.
/윤혜성기자 ysh@kgib.co.kr
< 유통가 소식>
■ 즉석 단팥죽·전복소라죽 출시
대상FNF가 ‘종가집 아침에 먹는 단팥죽’과 ‘종가집 아침에 먹는 전복소라죽’ 등 냉장죽 2종을 출시, 동원F&B ‘양반죽’과 CJ제일제당 ‘햇반죽’이 양분하고 있는 즉석죽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들 신제품은 냉장 유통을 통한 신선함과 집에서 직접 만든 것 같은 품질을 구현해 기존 죽 제품과 차별화를 꾀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원재료의 가공을 최소화시켜 맛이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하며, 합성 첨가제를 넣지 않고 천연 양념만으로 맛을 냈다고 덧붙였다.
가격은 단팥죽 2천550원(270g), 전복소라죽은 2천950원(255g)이다.
■ ‘BBQ카페’ 22일 창업설명회
제너시스 BBQ가 창업설명회를 열고 대대적인 가맹점 모집에 나선다.
새로운 형태의 BBQ카페 가맹 희망자들을 위한 이번 창업설명회는 서울 문정동 본사에서 22일 오후 2시에 열린다.
이번 창업설명회는 BBQ카페의 개념, 투자수익성, 사업성공요소, 성공사례 제시 등 창업설명회와 1대1 개인 창업 컨설팅으로 진행되며 BBQ카페 매장 방문도 이뤄진다.
제너시스 BBQ가 지난해부터 선보이고 있는 BBQ카페는 기존의 배달 중심의 BBQ 매장에서 벗어나 내점고객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 국내 최대 용량 冷정수기 출시
웅진코웨이(대표 홍준기)는 국내 최대 용량 및 평형의 대용량 냉정수기(CP-08D)와 청정기(AP-3008FHH/FHO)를 동시에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대용량 정수기는 물 사용량이 많은 곳을 위해 설계된 탱크 용량으로 30ℓ(냉수 16ℓ, 정수 14ℓ)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 16ℓ의 냉수용량은 기존 제품보다 3배, 타사 제품보다 5배에서 많게는 8배가 큰 용량이다.
가격은 198만원이며 렌털 등록비 10만원 기준 렌탈료는 6만2000원이다.
대형 공기청정기는 93㎡(28.2평) 크기로 업소용으로 적합하다.
판매가는 158만원이며 렌털 등록비 10만원 기준으로 렌털료는 5만9천원이다.
■ 100% 과일로 만든 ‘마시는 식초’
CJ제일제당이 기존 제품에 비해 과일 사용량을 7~9배까지 높인 식초 음료베이스 ‘미초 프루트올’을 출시했다.
식초 음료베이스는 일명 ‘마시는 식초’로 물이나 우유 등에 2대1이나 4대1로 타 먹을 수 있도록 만든 것으로 지난해 350억원 정도가 팔리는 등 음료시장의 새로운 한 축을 형성하고 있다.
특히 CJ제일제당은 새 제품에 첨가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석류, 사과, 라즈베리, 레드자몽, 레몬 농축액 등 100% 과일과 사과 식초로만 만들어 과일의 풍부한 맛과 향을 살렸다고 설명했다.
500㎖ 용량에 소비자가격은 8천500원.
/임명수기자 mslim@kgib.co.kr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