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학교 소식 ◆◆

▲학익여고(교장 김규수)는 지난 27일 1학년 학생 517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신용관리 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한 경제 교육을 진행했다.

이 학교는 지난 2007년부터 학생들에게 돈 관리는 물론 신용 관리 중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신용관리 교육 전문가를 초청해 경제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강의는 ‘돈은 어떻게 벌 것인가’와 ‘저축은 어떻게 할 것인가’, ‘투자는 어떻게 할 것인가’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주안북초교(교장 홍사술)는 지난 25일부터 이틀 동안 북한산 국립공원 도봉자연관찰로 일대와 도봉숲속마을 등지에서 아토피 질환 학생 19명을 대상으로 아토피 과학캠프를 열었다.

이번 캠프는 지난해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아토피·천식 예방정책 연구학교로 선정돼 연구학교 운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삼성서울병원 아토피 환경성 질환 연구센터 협조를 받아 진행됐다.

▲효성동초교(교장 김성수)는 지난 28일 샛별책마을 도서관에서 교사와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독서교육 연수회를 열었다.

연수회는 박인기 경인교대 교수가 초청돼 학생들의 특성에 맞는 책을 고르는 방법과 학교와 가정이 함께 하는 독서교육의 올바른 방향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학교 관계자는 “독서를 많이 하는 학생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다”며 “독서교육 중심학교를 운영하면서 책을 가까이 하는 부모와 책을 읽는 학생 등이 많은 학교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남중학교(교장 오혜성)는 지난 27일 교육복지 투자우선지역(이하 교육복지사업) 지원사업 교사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교육복지사업의 의미와 지역연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유해숙 인하대 교수의 강의로 진행됐다.

학교 관계자는 “교육복지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필요한 교사의 역할과 구체적인 현장을 제시해주고 교육복지 의의를 자세하게 설명해줘 교사들로부터 큰 공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이선주기자 sjlee@kgib.co.kr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