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로고
◆◆ 우리학교 소식 ◆◆
인천 인천교육

◆◆ 우리학교 소식 ◆◆

■ 신현고, 신입생 360명 대상 오리엔테이션

신현고등학교(교장 최은아)는 지난 23~25일 강화도 마니산청소년수련원에서 신입생 360명을 대상으로 ‘꿈 실현을 위한 입학 전 힘찬 출발식’을 주제로 오리엔테이션을 열었다.

행사는 즐거운 공부 학습법과 동아리 활동을 통한 진로지도 등 외부 특강에 이어 최은아 교장의 ‘교가 배우기’ 등으로 진행됐다.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지원받는 신현비즈스쿨, 신입생 국제반 운영, 특색사업인 ‘장담금기’, ‘신현3품제’ 등도 소개됐다.

신입생 박예나 학생은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호기심과 기대감이 큰데 이번 기회를 통해 미래에 대한 꿈과 비전 등을 생각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 미산초, 학부모와 함께 하는 영어캠프

미산초등학교(교장 노경래)는 지난 18~20일 학생과 학부모 80여명을 대상으로 영어캠프 ‘열려라 이야기 세상’을 열었다.

학부모들은 1~2학년 자녀들과 함께 영어캠프에 참여, 자녀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초등학교 영어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자녀와 함께 원어민 교사가 들려주는 영어 동화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된 게임을 통해 영어를 자연스럽게 익히는 과정도 경험했다.

특히 학생과 학부모들은 단어와 문장을 쓰고 외우는 기존 영어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체험 위주의 영어교육을 체험했다.

이 학교는 EBS를 활용한 아침영어 방송은 물론 매월 1회 원어민이 진행하는 아침 영어 방송조회 등 다양한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안남중, 학생·교사 대상 ‘인문학 강연회’

안남중학교(교장 오혜성)는 지난 20일 계양구 도서부 학생과 교사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부의 달인, 호모쿵푸스’를 주제로 인문학 강연회를 가졌다.

강연회는 고전평론가 고미숙 작가가 초청돼 청소년들에게 부족한 인문학적 소양을 재미있는 강의와 토론으로 풀어가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의 정체성 확립과 새 학기 공부에 도움이 되는 고전과 인문도서 등을 선정하고 사고와 소통 능력을 키우도록 작가와의 대화시간도 마련됐다.

■ 정각중, 기초학력 부족 신입생 보충학습

정각중학교(교장 박정현)는 27일까지 기초학력이 부족한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보충학습을 실시한다.

학교는 반배치고사를 통해 기초학력이 부족한 신입생 보충 특별반을 구성, 하루 4시간씩 영어·수학에 대한 보충학습을 진행한다.

특히 대학생 튜터 교사를 채용해 강의식 수업이 아닌 학생 개인별 지도 프로그램으로 이뤄져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학교 관계자는 “기초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신입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과정”이라며 “중학교 과정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기초 부분의 집중적인 학습을 통해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이번 과정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선주기자 sjlee@kgib.co.kr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