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학교 소식 ◆◆

▲관교초, ‘기초학력 쑥쑥 Winter School’ 성료

인천관교초등학교(교장 이면호)는 지난 12~23일 기초학력이 부족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력 쑥쑥 Winter School’을 열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읽기·쓰기·기초수학 능력이 부족해 보충학습 지도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학습동기를 부여해 기초학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지도강사 5명이 학급 담임교사로부터 추천받은 학생 22명을 대상으로 오전 8시40분부터 4시간 동안 읽기, 쓰기, 기초수학 등 영역별 지도는 물론 개별진도점검표를 활용해 학생들의 학습결과와 진척상황을 확인했다.

학교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학습에 흥미와 자신감을 갖는 기회가 되고 기초학력 향상에 도움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상인천중, 야구부 학생 영어회화 수업 진행

인천상인천중학교(교장 구건서)는 30일까지 야구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회화 수업을 진행한다.

이 학교는 해외에 진출한 운동선수들은 물론 해외 진출을 앞둔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매일 1~2시간씩 영어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처음에 원어민 선생님과 영어로 말하는 것을 어색해 하며 힘들어 했지만 이제는 선생님과 친구처럼 편하게 대화하며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야구부 학생들의 영어실력이 많이 향상됐다”며 “학생들이 국제적 감각을 익혀 세계 속에서 활약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송림초, 내달 3일까지 ‘송림윈터스쿨’ 운영

인천송림초등학교(교장 최홍상)는 다음달 3일까지 학생들의 특기적성 계발과 학력 신장을 위한 ‘송림윈터스쿨’을 운영한다.

수업은 기초학력이 부족한 3~5학년 재학생 46명을 대상으로 한 ‘학력향상교실’과 영어와 수학교과에서 성적이 우수한 3~6학년 재학생 38명을 대상으로 한 ‘영어수학 드림반’ 등으로 나눠 진행된다.

학교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은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고 학생들에게 공부의 참맛을 일깨워주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 모두 만족하는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동명초, 동계영어어학당 45명에 수료증

인천동명초등학교(교장 이명숙)는 지난 5~23일 ‘2008 동계영어어학당’을 운영, 참가학생 45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이 학교는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글로벌 리더를 키우자’를 슬로건으로 매년 2차례 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듣기, 말하기, 쓰기, 읽기 등의 항목으로 이뤄진 레벨테스트와 동명영어프로그램에 의한 영어수준 데이터를 종합해 각 반을 10명으로 구성, 외부 원어민 교사와 영어전문강사의 협동 교수 학습형태로 진행됐다.

/이선주기자 sjlee@kgib.co.kr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