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학교 소식 ◆◆

갈산중 교사들 학생상담 ‘색채심리 연수’

▲인천갈산중학교(교장 장갑수)는 지난 12일부터 교사 15명을 대상으로 교사들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색채심리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교육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색채심리에 대한 이해를 통해 상담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색채심리에 대한 기초지식은 물론 색채 선호와 효과를 직접 표현하는 창작활동, 아동의 그림 속에 나타난 상징적 표현을 습득하는 과정, 아동의 자유화 분석을 통한 아트테라피의 의미를 이해하는 과정 등 모두 10회 과정으로 진행된다.

상정중, 내달까지 ‘외국어 방과후 학교’

▲인천상정중학교(교장 전병철)는 지난 5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특별한 외국어 방과후학교를 운영한다. 외국어 강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50분까지 원어민 보조교사와 함께하는 영어쓰기반, 기타로 배우는 영어반, 영어심화반 등 3가지의 특색 있는 프로그램들로 진행된다.

영어쓰기반은 학생들이 다양한 장르의 글쓰기 연습을 통해 글쓰기에 대한 재미와 흥미를 높일 수 있으며 기타로 배우는 영어반은 기타연주법을 배우면서 음악하는 사람들과 영어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 영어심화반은 기본반 11명, 심화반 10명 등으로 구성해 수준별 개인맞춤교육으로 학습능력을 높이고 있다.

부평서초 학생들 ‘신나는 영어캠프’ 참가

▲인천부평서초등학교(교장 곽영길)는 22일까지 ‘Let's Dive Into English’를 주제로 영어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어린이들의 의사소통을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많은 어휘와 단어를 익힐 수 있도록 스토리북 활용과 다양한 게임들로 진행된다.

밸트형 중심학교 겨울방학 영어캠프에서 디자인된 워크북과 교수학습자료들도 활용된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평상시 수업보다 훨씬 적극적으로 캠프에 참여하다 보니 학습 효과도 높다”고 말했다.

/이선주기자 sjlee@kgib.co.kr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