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학교 소식 ◆◆

▲인천담방초등학교(교장 김철희)는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5일부터 3일간 초등학교와 중학교 발명 우수 학생과 학부모 등 60여명을 대상으로 동부동계 발명동산을 운영했다.

행사는 원동만 신월초등학교 교사의 ‘어머니 발명 특강’과 ‘자녀와 함께하는 최무선 화포 만들기’, 김석찬 학익초등학교 교사의 ‘롤러코스터 만들기’, 김윤경 서흥초등학교 교사의 ‘빛의 합성’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진행됐다.

이 학교는 지난 97년부터 ‘동부발명교실’을 열고 있으며 연 중 발명영재반과 발명교사 연수회, 방학 기간 학생과 어머니 발명동산, 발명의 달 행사, 가족공동 발명공작 경진대회 등을 열고 있다.

▲인천영흥중학교(교장 김중수)는 지난 5일 영흥화력본부 에너지파크 문화교실에서 영흥중학교 학생과 교사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겨울방학 특강 개강식을 가졌다.

이 학교는 지난해 여름방학부터 영흥화력본부로부터 교재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민 자녀들을 위한 방학 특강을 열고 있다.

이번 겨울방학 특강은 다음달 4일까지 1학년 13명, 2학년 20명 등 모두 33명이 참여해 하루 4시간씩 우수강사 8명으로 부터 학습지도를 받는다.

▲계산여자중학교(교장 김향자)는 지난해 영어 교육활동 최우수학교에 선정되고 특수목적고에 최다 입학하는 등 진학지도에 큰 성과를 거뒀다.

이 학교는 ‘영어에 빠져 세계로 헤엄쳐 나오라’를 슬로건으로 다양한 영어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최고 수준의 학생들로 구성된 ‘엘리트 영작반’과 세계문화를 공유하고 인천을 세계에 알리는 ‘Asian Dialogue(아시안 다이얼로그)’ 등은 이 학교의 자랑거리다.

올해 고입 특수목적고 전형에서 인천국제고 4명, 인천과학고 1명, 인천외국어고 4명 등 25명이 합격했다. 지난해는 서부교육청 학력책임지도 우수학교 선정 결과 모든 과목에서 최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인천마곡초등학교(교장 김한경)는 겨울방학 동안 영어캠프를 운영한다.

영어캠프 1기는 5~9일, 2기는 12~16일 운영되며 마곡초등학교와 청천초등학교, 산곡북초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한다.

15명씩 2반으로 편성되는 캠프 교실에는 영어교사와 원어민 보조교사가 배치돼 정규수업보다 더 많은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

영어캠프를 위한 교사들의 온라인 커뮤니티도 결성돼 서로 좋은 정보들을 공유하고 교재와 프로그램 연구를 통해 수업의 질도 업그레이드된다.

학교 관계자는 “원어민보조교사에 대한 친근감, 영어에 대한 흥미와 즐거움 등을 만끽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이선주기자 sjlee@kgib.co.kr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