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서로 다른 장르에서 멋진 외모로 팬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일 디보(Il Divo)와 웨스트라이프(Westlife)가 공연 실황을 담은 DVD를 나란히 발매했다.
네 명의 미남 가수로 이뤄진 팝페라 그룹 일 디보는 지난 9월 크로아티아 풀라에서 연 공연실황을 담아 DVD '라이브 앳 더 콜리세움'(Live At The Coliseum)을 내놨다.
DVD는 4집 '더 프로미스'(The Promise) 수록곡 '어메이징 그레이스'(Amazing Grace), '더 위너 테이크스 잇 올'(The Winner Takes It All) 등 5곡을 담았다. 11월 공식 발매된 이번 4집은 한국, 영국, 스페인 등 19개 나라에서 차트 10위권에 오르는 인기를 얻었고, 발매 한 달 만에 전 세계에서 250만 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DVD는 또 30분 분량의 멤버 인터뷰를 담았다. 멤버들은 지난 5년 동안의 활동, 월드 투어에서 느낀 점, 신작에 대한 평가, 앞으로의 활동 계획 등을 밝혔다.
데이비드 밀러는 "날이 갈수록 서로 더 잘 알게 되고 이해할 수 있게 됐다"며 "서로 성격과 목소리 뿐만 아니라 좋아하는 것들과 싫어하는 것까지 잘 안다"고 말했다.
아일랜드 출신 4인조 남성 그룹으로 귀공자 같은 외모와 감미로운 목소리가 일품인 웨스트라이프도 10년 활동을 결산한 라이브 실황 DVD '10 이어스 오브 웨스트라이프'(10 Years of Westlife)를 내놨다.
DVD는 지난 6월 아일랜드 크로크 파크 스타디움에서 열린 공연을 2시간50분의 러닝 타임에 담고 있다. 당시 콘서트는 8만2천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공연장을 매진시켜 화제를 모았다.
공연은 '홈'(Home) 등을 히트시킨 9집 '백 홈'(Back Home)의 발매 후 벌인 투어의 일환으로 열렸다. '히트 유 위드 더 리얼 싱'(Hit You With The Real Thing), '유 레이즈 미 업'(You Raise Me Up)', '업타운 걸'(Uptown Girl) 등을 불렀다.
DVD는 총 23곡을 담았으며 공연 준비과정도 영상으로 소개한다. 또 멤버 인터뷰가 담긴 30여 분의 다큐멘터리 영상과 팬 투표로 뽑은 뮤직비디오 10편도 담았다. (사진설명=일디보, 웨스트라이프 신작 DVD 표지 < <소니뮤직제공> >) 소니뮤직제공>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