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의 모든 앨범 담은 패키지 출시

(서울=연합뉴스) 요즘 스웨덴 출신 그룹 아바(ABBA)의 열풍이 거세다. 이들의 노래를 토대로 한 뮤지컬 영화 '맘마미아!'가 국내 450만 관객을 동원했고, 영화 O.S.T 판매고도 15만 장에 육박하는 등 '아바'의 노래가 새삼 주목받고 있다.

영화, 뮤지컬, O.S.T에 이어 아바의 '모든 음악'을 알고 싶어 하는 팬에게 반가운 소식이 나왔다. 아바의 모든 정규 앨범을 묶은 패키지 음반 '아바 디 앨범스'(ABBA The Albums)가 출시됐기 때문이다.

이 패키지에는 리마스터링한 정규 음반 CD 8장과 보너스 CD 1장이 담겼다. 1973년 '링 링'(Ring Ring)부터 '맘마 미아'(Mamma Mia), 'S.O.S' 등이 담긴 1975년작 '아바'(ABBA), 미국 빌보드 차트 1위곡 '댄싱 퀸'(Dancing Queen)을 담은 '어라이벌'(Arrival) 등이 포함됐다.

특히 보너스 CD에는 국내 팬에게 잘 알려지지 않거나 구하기 어려웠던 트랙이 수록됐다. 스웨덴어로 부른 '워털루'(Waterloo), 정규음반에는 포함되지 않았던 '김미! 김미! 김미!'(Gimme! Gimme! Gimme!) 등이 눈길을 끈다.

또 패키지는 각 음반에 대한 설명과 삽화 등이 수록된 40페이지 분량의 소책자를 담았다. 99트랙 전 곡에 대한 영문, 한글 번역 가사집도 포함하고 있다.

아네사, 비요른, 프리다, 베니 등 4명으로 구성된 아바는 화려하면서도 단순한 멜로디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다. 멤버의 결혼과 이혼 등 개인사가 겹치면서 1983년 해체했지만 지금까지 4억 장 넘는 음반 판매고를 올리며 식지 않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