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만수고(교장 조명휘)는 지난 28일 나근형 인천시교육감과 전년성 인천시교육위원회의장, 윤태진 남동구청장 등과 교직원, 학생, 학부모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교기념식은 20여명의 학생들과 교사가 함께 호흡을 맞춘 기념축가와 학생들이 준비한 동아리발표회 등 학생들이 주인공이 된 다양한 이벤트들로 진행됐다.
교정 곳곳에는 그동안의 교육활동을 보여주는 시화와 도자기, 한지공예, 서예, 퀼트 등이 전시됐다.
▲인천 한길초교(교장 박승수)는 지난 27일 영어체험교실을 개관했다.
영어체험교실은 부평구로부터 지원받은 2천만원과 학교 예산 1천200만원 등 모두 3천200만원을 들여 설치됐다.
학교측은 어학실을 상징하는 캐릭터 ‘한길(Hangil)’, ‘베티(Betty)’, ‘로미(Romy)’ 등을 만들어 학생들이 더욱 친근하게 어학실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 학교 어학실은 기존의 서양식 탁자, 의자 컴퓨터 중심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우리 전통의 서당식으로 만들어졌으며 박승수 교장이 직접 고안한 다목적 의·탁자도 설치됐다.
▲인천 부원중학교(교장 김준기) 오재견 정보부장 교사와 2학년 조태연 학생이 지난 19~25일 대만에서 열린 ‘2008 ACA 국제 온라인 콘테스트’에 참가, 장려상을 받았다.
‘ACA 국제 온라인 콘테스트’는 대만 APEC 사이버 아카데미 주관으로 열리는 행사로 초·중·고교 팀들이 참가해 주제에 따라 경쟁을 펼치는 대회다.
부원중은 지난 2005년 이 대회에 처음 참가해 그랑프리로 선정된 바 있으며 지난해는 참가 학생 전원이 대만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는 등 4년 연속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인천 부일여자중학교(교장 서판권)는 지난 28일 직업능력개발원 연구원이자 진로종합정보망 커리어인넷(www.careerin.net) 전체 운영자인 이영대 박사를 초빙, 교사 50여명을 대상으로 중학교 진로교육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이 박사는 이날 특강에서 교사들에게 “진로선택의 과정을 단지 인문계고와 실업계고로 나눠 학생들의 선택을 강요하기보다 근본적인 자아를 찾고 직업세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김미경기자 kmk@kgib.co.kr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