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학교 소식 ◆◆

▲인천 부원초등학교(교장 조성천)는 22일 재향군인회 주관으로 학생들에게 땅굴 등 국가분단의 현장과 국군장병들의 근무실상을 체험해보는 안보현장 견학학습을 실시했다.

5~6학년 학생 80여명이 참여한 이날 현장학습에서 학생들은 직접 제3땅굴에 들어가 보고 도라산역에 멈춰 있는 철마와 임진각 등을 직접 돌아보면서 통일의지를 마음속 깊이 새겼다.

학생들은 현장학습을 마치고 돌아와 학급 친구들에게 보고 듣고 느낀 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천 상정중학교(교장 전병철)는 지난 21일 백운초등학교 6학년 학생 148명을 초청, ‘2009학년도 신입생예비학교 축제한마당’을 열었다.

지난 3월 개교한 이 학교는 이날 최신 교육시설과 우수한 교직원들을 홍보했으며, OX퀴즈 등을 진행, 학생들에게 기념품을 배부했다.

백운초등학교 학생들은 학생식당과 과학실, 도서관, 어학실, 체육관 등을 견학하며 중학생활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한편 상정중학교는 인근 4개 초등학교 졸업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신입생예비학교 축제한마당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인천 용마초등학교(교장 공병숙)는 지난 13~22일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흡연·음주·약물 사용에 대한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인천마약퇴치운동본부 소속 강사를 초청, 동영상을 활용한 강의로 이뤄졌으며 학생들에게 흡연이나 음주, 약물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신체의 폐해 등에 대해 알려줬다.

공병숙 교장은 “이번 교육으로 학생들이 약물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얻어 올바르게 사용하는 습관과 태도를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약물 오·남용을 줄이고 장차 술이나 담배의 유혹을 물리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 부평동초등학교(교장 송완석)는 22일 삼산경찰서 여성청소년계 김미영 경장을 초빙, 전교생을 대상으로 범죄예방교실을 열었다.

이날 범죄예방교실에선 학생들에게 납치·유괴·성폭력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고 학생들이 실천할 수 있는 예방법을 알려줬다.

특히 이날 김 경장은 납치와 유괴, 성폭력 등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외출할 때 부모에게 목적지 알리기, 어두운 골목이나 공터에는 혼자 가지 않기, 모르는 사람이 길을 물어도 따라가지 않기, 모르는 사람이 주는 돈이나 과자 등을 받지 말기 등을 교육했다.

/김미경기자 kmk@kgib.co.kr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