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비엔나의 음악상자’ 콘서트… 성남아트센터 10~13일
“클래식 음악의 세계로 떠나는 즐거운 시간여행 에듀 콘서트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베토벤, 모차르트, 슈베르트, 하이든 등 비엔나의 위대한 음악가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이야기 콘서트 ‘시리동동 거미동동’ 등 어린이들을 위한 독창적인 에듀콘서트로 주목받아온 톰방(대표 신종일)과 ‘비밀의 인형 코펠리아’로 차별화된 명품 가족공연 문화를 선도해온 ‘파란호두’가 만나 첫 공동프로젝트로 고양과 성남 등지에서 에듀 콘서트 ‘비엔나의 음악상자’를 마련했다.
에듀 콘서트 ‘비엔나의 음악상자’에서는 주인공 쥐돌이가 클래식의 역사를 장식해 온 베토벤, 모차르트, 하이든, 슈베르트 등 비엔나의 대표적 작곡가들로 변신해 대표 작곡가들의 음악을 중심으로 음악에 얽힌 재미난 이야기와 비엔나를 배경으로 한 흥미로운 상황 등을 고전적인 피아노 4중주로 표현한다. 여기에 여러가지 에피소드들을 다양한 표현 방식으로 펼쳐 어린이 관객들이 클래식 음악을 좀 더 즐겁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해 준다.
영상, 미술, 마임, 마술 등 다양한 표현기법들을 음악과 접목시켜 보다 쉽고 재미있게 다가설 수 있는 특별한 예술체험도 이어져 어린이들에게 클래식 음악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이끌어 내며 즐거움과 배움의 마당으로 만든다.
레퍼토리는 요한 스트라우스 2세의 ‘아름답고 푸른 다뉴브 왈츠’, 하이든의 교향곡 제94번 ‘놀람’ 제2악장, 모차르트의 ‘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 무지크’ 제1악장, 베토벤의 교향곡 제3번 ‘영웅’과 제5번 ‘운명’의 제1악장을 연주하며 슈베르트 ‘송어’ ‘군대 행진곡’과 요한스트라우스 1세의 ‘라데스키행진곡’ 등으로 구성됐다.
10~13일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 평일. 오후 2시, 주말 오후 2시와 4시. 특별석 2만5천원, 일반석 1만5천원.
문의(02)594-4025
/이종현기자 major01@kgib.co.kr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