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베를린 영화제'소식 블로그로 전한다

(연합뉴스) 세계 3대 영화제 중 하나인 베를린 영화제의 이모저모를 다음[035720]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세계 3대 영화제 원정대' 1기인 `베를린 영화제 원정대'가 오는 12일 독일로 출국, 5박6일동안 다음 블로그를 통해 베를린 영화제와 관련된 여러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세계 3대 영화제 원정대'는 다음과 CGV, 한진관광이 공동으로 진행하며, 지난해 말 베를린 영화제 원정대 모집을 시작으로 오는 5월 열리는 칸 영화제, 8월의 베니스 영화제에 보낼 원정대를 올 상반기 중 차례로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들 원정대에게는 영화제 참관은 물론 유럽 여행의 기회까지 함께 제공된다.

이들은 각자 운영하는 다음 블로그를 통해 베를린 영화제 현지의 생생한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하는 것은 물론, 프랑크푸르트, 하이델베르그, 프라하 등 인근 유럽 도시들을 둘러보면서 유럽의 음식, 건축물 등 다양한 현지 정보들을 전달하는 `문화리포터'역할도 겸할 예정이다.

다음 김태호 마케팅센터장은 "70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이번 베를린 영화제 원정대의 활약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다음은 이번 영화제 원정대가 생산하는 생생한 영화제 정보와 문화체험기를 확보해 블로그의 전문 콘텐츠를 풍부하게 하고 1인 미디어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은 앞으로 해외 영화제뿐 아니라 `전주 국제 영화제' 등의 국내 주요 영화제에도 원정대를 파견할 계획이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