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음반> 알리샤 키스 정규 3집 등

(연합뉴스) ▲2001년 '송스 인 어 마이너(Songs In A Minor)'로 데뷔한 알리샤 키스(Alicia Keys)는 2002년 그래미상 시상식에서 5개 부문을 수상하며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2003년 2집 '더 다이어리 오브 알리샤 키스(The Diary of Alicia Keys)로도 미국 내에서 450만 장을 판매하며 성공을 이어가고 있다.

그가 솔 감성이 한층 더 풍부해졌다는 평을 받고 있는 정규 3집 '애즈 아이 앰(As I Am)'을 발표했다. 그는 이번 음반에서도 여전히 뛰어난 가창력과 작곡ㆍ작사 능력을 뽐내고 있다.

특히 '고 어헤드(Go Ahead)'에서는 진한 솔 창법을 선보인다. '슈퍼우먼(Superwoman)'에서는 세련되고 완숙한 느낌의 R&B 발라드를 전한다. 싱글로 발표돼 빌보드 싱글차트 톱10에 진입한 '노 원(No One)' 등 14곡을 담았다.

▲기타와 피아노의 아름다운 선율과 편안한 음색이 돋보이는 신인 제이미 스캇(Jamie Scott)의 데뷔 음반 '파크 벤치 시어리스(Park Bench Theories)'가 나왔다.

'제이미 스캇 & 더 타운'이라는 이름으로 음반을 발표한 그는 데미안 라이스, 제임스 블런트, 제임스 모리슨 등의 계보를 잇는 남성 네오 솔 가수로 분류된다.

음반에서는 솔 감성이 묻어나는 섬세한 보컬을 선보이고 있다. 유럽의 이동통신회사 '3'의 광고에 사용된 첫 싱글 '웬 윌 아이 시 유어 페이스 어게인(When Will I See Your Face Again)'을 비롯해 작곡 실력이 돋보이는 '위핑 윌로(Weeping Willow)', 재즈풍의 '레이디 웨스트(Lady West)' 등 12곡을 수록했다.

▲17일 열리는 2007 Mnet KM 뮤직 페스티벌(2007 MKMF) 무대에 설 예정인 일본 비주얼 록가수 각트(Gackt)의 2003년작 '크레센트(Crescent)'가 라이선스로 국내 발매됐다.

그의 정규 4집이자 명반으로 꼽히는 이 음반은 그가 라이브에서 늘 부르는 '라스트 송(Last Song)' '버드케이지(Birdcage)' 등을 담고 있다. 히트 싱글 '네가 뒤쫓던 꿈'과 '기동전사 Z건담 2기' 극장판 엔딩곡 '마인드 포레스트(Mind Forest)' 등도 만날 수 있다.

▲포크 가수 캐서린 윌리엄스(Kathryn Williams)의 2005년 정규음반 '오버 플라이 오버(Over Fly Over)'가 국내 라이선스로 발매됐다.

부드러운 멜로디에 섬세한 편곡이 인상적인 이 음반은 담백한 포크 계열의 '인디퍼런스 #1(Indifference #1)'을 필두로 하몬드 오르간 음색이 잔잔한 '숍 윈도(Shop Window)' 등을 실었다. 또 현악기 연주곡 '언틸트 더 다크(Untilt The Dark)' 등 12곡을 담았다.

한국판에는 보너스 트랙으로 '비치 헤드(Beachy Head)'와 라이브곡 '브레스(Breath)' 등 4곡을 추가로 수록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