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서 데뷔 20주년 베스트 음반 발매

로커 김종서가 데뷔 20주년 기념 베스트 음반 '명작(名作)'을 발표했다. 솔로 데뷔는 1992년이지만 그의 첫 공식 음반인 1987년 그룹 시나위 2집을 기점으로 계산했다.

그는 유일한 신곡인 '아이 러브 유(I Love You)'를 선보이며 대중에게 친숙한 '겨울비' '아름다운 구속' '대답 없는 너' 등 그간의 히트곡을 꺼내 재녹음했다. 또 '악마의 미소' '너 때문에' '플라스틱 신드롬' 등 록 마니아를 위한 노래도 더했다.

두 장의 CD에 수록된 총 27트랙의 노래는 그간 발표한 9장의 정규 음반과 8장의 기획 음반에 수록된 것. 성(星)ㆍ몽(夢)ㆍ목(木)ㆍ석(石)으로 나눠 노래의 색깔을 구분지었다.

원곡 그대로의 느낌을 현대적 소리로 부활시킨 '성'이란 카테고리에는 '겨울비' '대답 없는 너' '남겨진 독백' '지금은 알 수 없어' '아름다운 구속' 등 10곡이 담겼다. '몽'에는 '세상 밖으로' '내 앞에 선 너에게' 등 새로운 느낌으로 재편곡한 곡을, '목'에는 윤도현ㆍ전제덕ㆍJK김동욱ㆍ노브레인 등 후배 가수들이 재해석한 곡을 담았다. 기존 록 넘버를 모던하게 표현한 '석'에는 '그래도 이제는' '새가 되어가리' '프리 스타일(Free Style)' 등이 수록됐다.

/연합뉴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