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처럼 감미로운 아카펠라 공연
일상에서 지친 이들이여. 시원하게 웃음을 터트릴 수 있는 무언가를 찾는다면, 행복해지는 순간을 느껴보고 싶다면 한해를 마무리하는 12월, 겨울 한자락의 끝에서 인간이 내는 가장 완벽한 하모니의 세계에 푹 빠져보는 건 어떻까.
한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스웨덴의 아카펠라 그룹 리얼그룹(The Real Group)이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다음달 16일 인천을 찾아 여섯번째 내한공연을 열고 일상에 지친 관객들에게 ‘행복 바이러스’를 선사한다.
리얼그룹은 여성 보컬 2명, 남성보컬 3명 등으로 구성된 스웨덴의 재즈 아카펠라 그룹으로 멤버들 모두 스톡홀롬의 왕립 음악원에서 만나 탄탄한 음악실력을 갖추고 있으며 미국아카펠라협회(CASA) 어워드를 여러차례 받는 등 실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지난 2002년 월드컵 전야제에 유럽을 대표해 참가했던 리얼그룹은 영화 ‘해적, 디스코왕이 되다’의 OST에 참여해 ‘Song from the snow’란 곡을 불렀으며 여러 TV 광고와 방송프로그램의 배경음악으로 삽입돼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아카펠라 그룹이면서도 마치 악기를 연주하는듯한 착각을 자아내게 하는 멤버 각자의 목소리 개인기는 여섯번 공연을 통해 관객들의 탄성을 자아내게 해 이번 공연에서 어떤 개인기를 펼칠 지 주목된다.
리얼그룹은 이번 공연에서 CF 삽입곡이나 라디오 시그널 음악으로 쓰이면서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히트곡과 재즈와 팝 명곡들은 물론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캐롤 음악 등으로 꾸밀 예정이다.
다음달 16일 오후 7시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R석 3만원, S석 2만원. 문의(032)420-2027
/이종현기자 major01@kgib.co.kr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