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에 TJB '대한민국…' 등

방송위원회(위원장 조창현) 산하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심사위원회'는 TJB대전방송의 '대한민국 위성독립시대를 연다' 등 3편을 9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으로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TJB대전방송과 함께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프로그램은 MBC TV '!느낌표 스페셜 위대한 유산 74434'와 대전MBC FM '대전MBC 특집 다큐멘터리 국악의 변신은 무죄' 등이다.

방송위는 TJB대전방송의 '대한민국 위성독립시대를 연다'는 우리 우주산업의 우수성을 시청자에게 사실적으로 알려줘 우리나라 위성독립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한국인으로서의 자긍심을 불러일으켰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또 '!느낌표…'는 우리 땅으로 돌아오지 못하고 있는 7만4천434점의 우리 문화유산의 현실을 소개하고 일본에 있는 '공신교서'를 되찾아오기 위한 국민적 모금운동을 이끌어냄으로써 국민적 대화합과 잊혀져 있던 우리 문화유산에 대한 관심을 도모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대전MBC 특집…'는 우리 국악이 본연의 색깔을 지키면서 대중화ㆍ세계화할 수 있는 바람직한 방향을 생각해볼 계기를 마련했다고 방송위는 설명했다.

시상식은 17일 오후 2시 목동 방송회관 19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연합뉴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