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어캣의 생태를 훔쳐보는 재미

동물 다큐멘터리 전문채널 애니멀플래닛(스카이라이프 404번)은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다큐멘터리 '미어캣 세계'의 속편인 '미어캣 세계 2'(원제 Meerket Manor 2)를 13일부터 매주 수요일 밤 11시 방송한다.

지난해 9월 애니멀플래닛을 통해 방송된 뒤 뉴욕 페스티벌에서 금메달을 수상하는 등 작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는 '미어캣 세계'가 1년 만에 새로운 시리즈로 선보인다.

다큐멘터리라기보다는 리얼리티 드라마에 가까운 '미어캣 세계 2'는 가족간의 불화와 연애사건에 이르기까지 미어캣이라는 독특한 동물집단의 일상을 따라가면서 이 호기심 많고 재미난 동물들이 아프리카 칼라하리 사막에 정착해가는 과정을 상세히 그려낸다.

'미어캣 세계' 시리즈는 10년간 미어캣을 연구해온 케임브리지 대학 연구팀과 애니멀플래닛이 공동으로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최대한 미어캣의 관점에서 그들의 일상을 담아내려고 노력한 작품.

주인공들의 실제 생활을 고스란히 보여준다는 점에서 여느 리얼 드라마와 다름없지만 차이점이라면 주인공이 땅속 동굴에 살고 벌레와 도마뱀을 주식으로 하는 키 30cm의 포유동물이라는 것이다.

제작진은 미어캣과 그들의 무리에 이름을 붙여주고 인간을 보고 놀라는 것을 막기 위해 촬영기간 내내 특수 제작된 움막 안에서 머무는 등 세심한 배려를 했다.

또 광섬유 카메라를 이용해 미어캣 동굴의 내부 모습을 촬영, 갓 태어난 새끼 미어캣과 동굴 속 미어캣들의 일상을 소개한다.

전작에 이어 영화 '러브 액츄얼리'에 출연했던 연기파 배우 빌 나이의 생생한 내레이션으로 13주에 걸쳐 방영될 '미어캣 세계 2'는 새로운 경쟁 상대를 만나게 되는 위스커스 무리의 모험을 따라간다.

위스커스 무리는 암컷 대장 플라워를 필두로 돌아온 라이벌 라줄리 무리와 외눈박이 한니발이 이끄는 새로운 적 코만도 무리에 대항해 칼라하리 사막의 지배권과 무리의 생존을 놓고 싸우게 된다.

/연합뉴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