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모집을 앞두고 수험생들은 복수지원 및 이중등록 금지규정 등 지난해와 달라진 규정을 잘 숙지해야 한다.
올 정시모집에서는 모집 군은 ‘가’,‘나’,‘다’ 3개군으로 지난해와 같지만 일부대대학이 모집 군을 옮겼기 때문에 지원하고 싶은 대학이 어느 군에 속하는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기본적인 주의사항은 ‘가’,‘나’,‘다’ 3개군에서는 각 1개 대학에만 지원할 수있다.
같은 군내 대학에서는 면접이나 논술 날짜가 다르더라도 복수지원할 수 없다. 한 대학이 2∼3개 군으로 분할해 모집하는 경우 같은 대학이라도 다른 대학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같은 군 내 타 대학에 지원해서는 안된다.
수시모집에서 여러 대학에 복수 지원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수시모집 기간(수시1학기 또는 2학기)에 합격하면 반드시 등록해야 하며 정시모집에도 지원할 수 없다.
정시모집에 합격하고 등록(추가등록포함)한 사람도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없다.
모든 대학의 정시모집 최초 합격자의 등록기간은 내년 2월7∼10일까지이며 여러차례 추가합격자 발표를 거쳐 내년 2월28일까지 등록을 마치게 된다.
이 과정에서 미충원이 우려되는 대학은 추가모집 공고를 하게 되며 2월28일까지 합격사실을 수험생에게 개별통보하고 등록을 받는다.
내년 2월 9∼20일 실시되는 추가모집은 정시모집에서 뽑지 못하는 인원을 충원하기 위한 모집이지만 이미 한 대학에 합격하고 등록한 경우에는 다른 대학에 다시 지원할 수 없다.
그러나 복수지원 및 이중등록 금지원칙은 일반대학과 교육대학 간에만 적용되고 산업대학이나 전문대학, 특별법에 의해 설치된 대학(육.해.공군사관학교, 한국과학기술대, 한국종합예술학교, 경찰대 등) 간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손일광기자 ikson@kgib.co.kr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