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1대학이 지난 94년 안산시로 캠퍼스를 옮기면서 반월·시화공단의 우수인력 양성소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간호학과는 ‘의료·선교·교육’의 새빛학원 설립 이념에 걸맞게 지난 71년 개교한 이래 취업률 100%를 유지하는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또 국내 최초로 인터넷 전자상거래과를 비롯, 정보기술(IT)분야와 관련된 18개 학과에 4천여명의 학생들이 학업에 정진, 2천여개의 공단내 산업체에 우수인력을 공급하고있다.
특히 유아교육과는 안산시 일동 소재 대학캠퍼스내에 부속 유치원을 두고 지도교수와함께 현장실습을 통해 잘못된 교육을 바로 잡아 나가고 있다.
관광학과도 국제 관광산업분야의 전문인 양성을 위해 영어회화교육과 토익, 관광영어, 영어청취 등 실용적인 영어교육 과정을 운영, 현장에서 바로 활용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밖에 안산제1대학은 정보화시대가 요구하는 전자상거래를 비롯, 인터넷정보학, 웹프로그래밍, 전자통신, 멀티미디어, 디지털애니메이션 등 차세대 주역들이 무한궤도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첨단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이 대학은 지역 주민들을 위해 평생교육원, 산업보건 및 성건강증진센터, 안산유아교육연구소, 창업보육센터 등도 운영하고 있다./안산=최현식기자 hschoi@kgib.co.kr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