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유통업계 봄철 문화강좌

‘테마가 있는 봄 여행, 봄꽃 실내장식, 봄 미각여행‥.’경기·인천지역 백화점 및 할인점 문화센터가 3월부터 일제히 문을 연다.

이들 백화점들은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인다는 차원에서 계절이 바뀔때마다 무료 또는 저렴한 수강료만을 받고 계절적인 분위기에 맞는 다양한 강좌를 개설하고 있다.

최근 백화점마다 문화센터 수강신청이 한창인 이번 봄학기에는 생활·취미강좌 이외에도 개인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전문강좌들이 속속 개설 됐다.

특히 봄내음이 물씬 풍기는 요리 만들기, 문화유적답사, 현장실습 등 계절에 맞춘 강좌와 이번 봄학기 강좌부터 초등학생들의 문화센터 수강이 가능하게 됨에따라 이들을 위한 강좌개설이 눈에 띈다.

강의기간도 2∼3회 단기특강에서부터 3,6개월(총 11∼12회 수업 매년 3, 6, 9, 12월 개강)기준 5만∼10만원선이며 강좌수강실적에 따라 상품권제공, 증정품 등 각종 혜택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정기강좌 이전에 공개강좌 형태로 무료로 배워볼 수 있는 무료강좌도 눈여겨 볼만하다.

무료공개강좌에 관한 정보는 각 백화점 전단지와 인터넷 홈페이지를 활용해 찾을 수 있다.

등록방법은 100명이상의 대형강좌인 경우 강의실에 도착하는 순서대로 접수를 받고 있지만 20∼30명정도의 소규모 강좌의 경우 전화접수를 받고 있어 가능하면 먼저 전화를 신청하는 것이 좋다.

▲갤러리아백화점 수원점

‘산뜻한 봄을 준비하는 알뜰한 나만의 여유시간’을 주제로 3월2일부터 5월31일까지 봄맞이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했다.

화려한 강사진으로 구성된 주부 창업반을 보강해 강의수료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스텐실 등 전문강좌들이 속속 선보이고 있다.

또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직장인을 위해 째즈댄스, 부부댄스스포츠도 개설, 직장인들의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올 봄학기부터 과학탐구 뉴튼반 등 초등학생을 위한 다양한 강좌를 새롭게 신설해 수강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그랜드마트 영통점

‘2000년 새봄을 준비하는 지혜’를 주제로 170여개 강좌를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엄마랑 동작놀이, 비테조기교육, 어린이 음악교실 등 어린이 청소년 프로그램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유행 메이크업을 비롯 베이비 맛사지, 퀼트소품 등 재료비별도의 수강료 2만∼3만원대로 3∼4회정도 짧게 배워 유익하게 활용하는 단기특강도 눈에 띈다.

또한 회원들이 수강후 직접 만든 작품을 전시하는 전시공간도 마련해 놓는 등 작품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뉴코아백화점 동수원점

오는 3월2일부터 5월24일까지 봄 정기강좌를 개설 운영한다.

어린이 체조교실을 비롯 수학교실 등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하는 신규강좌를 대폭 보강했다.

계절적인 감각에 맞춰 거칠어지기 쉬운 손과 발 관리법, 입맛을 당기는 봄요리 등 다양한 강좌를 개설 운영한다.

봄학기 수강신청 회원에게 상해보험최고 3천만원을 무료로 가입해주며 성인강좌 수강생 선착순 100명에게 뉴코아 스포츠센터 무료이용권제공 등 각종 혜택이 주어진다.

▲LG백화점 구리·부천·안산점

다음달 6일 개강해 5월말까지 770여개 강좌를 개설 운영한다.

음악, 미술, 서화, 건강, 노래, 댄스, 컴퓨터, 어학, 요리 등 취미·교양강좌와 부업 및 창업에 도움을 주는 전문가양성과정, 직장인을 위한 교양강좌, 미취학아동을 위한 지능·예능발달프로그램 등 다양한 강좌를 개설했다.

또한 봄시즌에 응용할 수 있는 다양한 생활의 맛과 멋을 배우는 1회강좌에 수강료는 1만원인 각종 프로그램의 시즌강좌도 마련돼 있다.

▲삼성플라자 분당점

다음달 2일부터 5월27일까지 모두 400여개 강좌를 개설 운영한다.

봄을 찾아가는 사진여행을 비롯 허브농장에서의 추억만들기 등 계절감각에 맞춘 다양한 특별기획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또한 최근 인터넷 붐이 일면서 컴퓨터 교육프로그램을 강화하는 한편 인터넷·디지털경제시대에 맞춘 재테크요령 등을 보강했다.

▲롯데백화점 분당점

다음달 6일부터 5월31일까지 봄 정기강좌를 개설 운영한다.

문학, 미술, 취미공예, 음악, 직장인 자기계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새봄을 맞아 뜻깊은 시간을 활용을 위한 주부대상의 요리, 교양, 생활강좌들도 마련돼 있다.

한라산 철쭉제를 비롯 주말가족 낚시체험 등 다양한 봄여행 프로그램도 눈에 띈다.

▲신세계백화점 인천점

3월2일부터 5월말까지 200여강좌가 개설 운영된다.

음악, 미술, 서화, 건강, 노래, 댄스, 컴퓨터, 어학, 요리 등 취미·교양강좌를 비롯 신문·방송아카데미, 자연과학아카데미 등 새천년의 주인공인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화려한 강사진으로 구성된 경매부동산 투자가이드, 금융상품 재테크 등 저금리시대 생활 경제컨설팅에 대한 강좌가 눈에 띈다./박승돈기자 sdpark@kgib.co.kr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